최근 디지털 카메라 시장의 가장 큰 이슈 중에 하나는 바로 4K/UHD 해상도의 비디오를 촬영할 수 있는가? 하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물론 비디오를 전문적으로 촬영할 수 있는 캠코더가 있기는 하지만 디지털 카메라의 비디오 기능은 상대적으로 화질도 좋은 편이고 렌즈를 교체해서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 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요즘 많이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에서는 작년 포토키나에서 NX1을 발표하며 이러한 4K/UHD 비디오 시장에 대응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이번에 새롭게 발표된 삼성 NX500도 NX1의 DNA를 이어 받아서 4K 촬영이 가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NX500에는 어떠한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NX500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기존의 3자리 바디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잘 다듬어졌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삼성 NX500에는 2800만 화소의 BSI CMOS 센서를 탑재하고 있는데 4K/UHD 해상도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삼성 NX500의 뒷면을 살펴보면 3인치 FVGA해상도의 AMOLED 디스플레이가 채택되었고 다양한 버튼들과 함께 2개의 다이얼이 장착되어 있어서 조작감은 우수할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Wi-Fi와 블루투스 기능의 탑재로 인해서 더욱 다양한 방식을 활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삼성 NX500에 탑재되어 있는 디스플레이는 위로는 180도 아래쪽으로는 45도 정도로 젖힐 수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최근에 셀프 카메라를 조금 더 편리하게 촬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 NX500의 상단을 살펴보면 전체적으로 심플하게 디자인이 되었고 16-50mm 전동줌 렌즈가 번들로 포함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초당 9연사와 1/6000초 셔터 스피드를 지원하는데 전체적인 성능은 NX1에 비해서 크게 부족해 보이지 않았습니다.
지금까지 삼성 NX500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NX1에서 호평을 받았던 기능을 대부분 그대로 탑재하고 있고 4K/UHD 해상도의 비디오를 촬영할 수 있기 NX1의 크기와 가격이 부담스러운 분들에게 훌륭한 대안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