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태블릿들을 살펴보면 점차 디스플레이의 해상도가 높아져 가는 방향으로 발전을 하고 있는데 보다 선명한 이미지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소니에서 새로운 2K 고해상도 태블릿인 소니 XPERIA Z4 Tablet을 공식 발표했는데 과연 어떠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XPERIA Z4 Tablet의 가장 특징적인 부분은 10.1인치 2560 x 1600 해상도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다는 점인데 기존 소니 XPERIA Z2 Tablet에 비해서 약 40% 정도 밝아졌다고 합니다.
소니 XPERIA Z4 Tablet의 두께는 약 6.1mm이고 무게는 389g인데 아이패드 에어2와 비교해보면 두께는 동일하고 무게는 조금 더 가벼운 편입니다. 사실 태블릿의 가장 큰 단점 중에 하는 무게 감인데 부담을 조금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소니 XPERIA Z4 Tablet은 IP68 등급의 방수를 지원하는데 보다 일반적인 생활 환경에서는 큰 부담 없이 사용이 가능해 보였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가장 유용한 음향 기술 중에 하나라고 생각을 하고 있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도 추가되었는데 반복적인 저주파 소음 제거에 상당히 효과적인 편입니다.
소니 XPERIA Z4 Tablet의 스펙을 살펴보면 스냅드래곤 810 옥타코어 프로세서와 3GB RAM이 채택되었는데 스냅드래곤 810의 평판이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성능을 보여줄 수 있을까? 가 성패를 가르는 기준이 될 것이라고 예상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