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게이머용 가상현실 헤드셋의 미래! 오큘러스 리프트 소비자 버전 공식 발표!

반응형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게임들을 살펴보면 더욱 향상된 그래픽과 사운드로 인해서 현실감이 더욱 높아졌지만 모니터나 텔레비전으로 플레이한다는 근본적인 한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게임에 100% 집중하기는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개발된 제품이 바로 가상현실 헤드셋인데 주변에 방해가 되는 요소를 배제할 수 있고 머리의 방향에 따라서 화면의 시선이 이동하기 때문에 게임에 완전히 몰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가상현실 헤드셋 업계의 선두에는 오큘러스 리프트가 있는데 이번에 2016년 출시를 목표로 소비자 버전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오큘러스 리프트 소비자 버전은 내년 1분기에 정식으로 판매가 될 예정인데 헤드셋 자체는 이어폰과 일체형으로 디자인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오큘러스 리프트와 같은 제품은 하나의 디스플레이를 어안 렌즈로 나누어서 보는 방식이기 때문에 디스플레이의 해상도가 중요한데 아직 정확한 해상도는 공개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오큘러스 리프트와 같은 가상현실 헤드셋들은 머리의 움직임에 따라서 시점에 변화를 주어야 하기 때문에 머리의 움직임을 지속적으로 관찰해주어야 하는데 이러한 목적으로 소비자 버전에서는 IR LED가 추가되었습니다.

 

 

 

 

오큘러스 리프트와 같은 가상현실 헤드셋을 이용해서 게임을 플레이 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컨트롤러로는 부족한 부분들이 많았는데 이번에 새로운 VR 컨트롤러인 오큘러스 터치도 같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오큘러스 터치는 양손에 하나씩 접고 컨트롤을 할 수 있는데 게이머들에게 어떠한 경험을 제공해 줄 수 있을지는 정식 출시가 이루어진 후에 살펴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오큘러스 리프트와 오큘러스 터치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두 제품은 가상현실 헤드셋과 컨트롤러의 미래를 대표하는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고 기존의 DK1이나 DK2보다 많이 다듬어졌기 2016년에 소비자 버전이 출시된다면 게임의 페러다임을 변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판단이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