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통법이 시작되면서 우리들의 스마트폰 구입 패턴도 크게 변화했는데 최고 스펙을 고집하기보다는 가성비와 유지비를 중요하게 생각하게 되었고 그 결과 보급형이나 중급형 스마트폰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삼성전자에서는 주목할만한 중급형 스마트폰인 삼성 갤럭시 A8을 공식 발표했는데 과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A8은 다른 알파 시리즈와 동일하게 메탈로 제작이 되었고 전면에는 5.7인치 FULL HD(1920 x 1080)해상도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는데 크기가 큰 편이기 때문에 효도폰으로 사용을 해도 적합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하단에는 에어리어 방식의 지문 인식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삼성 갤럭시 A8은 3,050mAh의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는데 크게 부족하다고는 생각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뒷면에는 1,600만 화소의 위상차 AF를 탑재한 카메라가 배치되어 있었는데 OIS가 탑재되어 있지 않다는 점은 아쉬웠지만 센서 자체가 신형이기 때문에 무난한 화질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삼성 갤럭시 A8의 두께는 약 5.9mm로 상당히 얇은 편이었고 옆쪽에는 최대 128GB 용량의 마이크로 SD카드를 장착할 수 있는 슬롯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참고로 국내 판의 내장 메모리는 32GB입니다.
삼성 갤럭시 A8 국내판의 경우에는 갤럭시 알파에 탑재되었던 것과 동일한 엑시노스 5430 옥타코어 프로세서가 채택되었는데 스냅드래곤 801과 805 중간 정도에 위치하는 성능이라고 합니다. 그 외에도 2GB 용량의 RAM이 채택되었고 DMB 등의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삼성 갤럭시 A8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전체적인 디자인은 상당히 세련된 편이었고 특히 대화면 디스플레이와 좋은 카메라 그리고 무난한 성능의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효도픈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현재 SKT에서만 단독으로 출시가 되었다는 점은 조금 아쉬운 부분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ps. 삼성페이의 경우에는 아직 정확한 내용이 공개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