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에서는 스마트폰들은 물론이고 외장 배터리나 블루투스 스피커와 같은 다양한 액세서리들도 판매를 하고 있는데 높은 완성도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샤오미에서는 큐브박스와 유사한 형태로 디자인되었지만 모든 부분들이 개선된 새로운 블루투스 스피커를 공식 발표했는데 과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의 가장 큰 특징은 골드, 블루, 핑크 세 가지 컬러를 가지고 있다는 점인데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본체 자체는 금속으로 제작이 되었는데 이전 큐브박스를 생각해 보면 마감은 상당히 뛰어날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에는 블루투스 4.0 기술이 탑재되었는데 이전 제품과는 다르게 별도의 마이크가 내장이 되어서 핸즈프리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의 옆면을 살펴보면 재생 버튼을 비롯해서 다양한 버튼들이 배치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기존 큐브박스는 하나의 버튼만 탑재되었던 것에 비해서 편의성이 상당히 개선되었습니다.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의 경우에는 마이크로 SD카드를 이용한 MP3 파일 재생 기능을 지원하는데 이러한 기능들은 의외로 유용한 편입니다.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에는 36mm 드라이버가 2개 탑재되었는데 출력은 3W x 2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사용하는데 부족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배터리는 1,500mAh용량을 가지고 있는데 2.5시간 충전을 하면 8시간 정도 재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의 가격은 199위안(3.7만원)으로 이전 제품에 비해서 가격이 조금 상승했지만 전체적인 완성도가 성능을 생각하면 아직도 가성비는 좋은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기존 큐브박스의 단점들이 대부분 개선되었기 때문에 새롭게 샤오미의 블루투스 스피커를 구입하려는 분들은 새로운 버전도 염두에 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