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는 매력적인 세계관을 가진 SF영화로 조지 루카스에 의해서 탄생했지만 2013년 디즈니가 인수한 이 후에는 새로운 3부작 시리즈 중에 첫 번째 작품인 에피소드 7이 개봉을 앞두고 있는 것은 물론이고 다양한 제품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HP에서는 다그사이드 포스를 형상화한 HP 파빌리온 스타워즈 에디션을 공식 발표했는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HP 파빌리온 스타워즈 에디션의 패키지는 제다이 보다는 렌 기사단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 전면에는 에피소드7에 출연할 것으로 보이는 카일로 렌의 모습이 인쇄되어 있었습니다. 특히 카일로 렌의 경우에는 십자가 모양의 라이트 세이버로 큰 관심을 받았는데 과연 영화에서 어떤 역할을 할 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HP 파빌리온 스타워즈 에디션의 스펙을 살펴보면 인텔 6세대 i5-6200U 프로세서와 8GB의 램 그리고 1TB의 하드디스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그래픽 부분을 살펴보면 15.6인치 FHD(1920 x 1080)해상도의 디스플레이와 별도의 NVIDIA Geforce 940M 그래픽 카드를 탑재하고 있는데 무거운 작업을 하지 않는다면 데스크톱을 어느 정도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HP 파빌리온 스타워즈 에디션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다크사이드를 제대로 표현한 것을 알 수 있는데 키보드의 경우에는 붉은색 LED가 켜진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스타워즈만의 독특한 배경화면과 화면 보호기, 컨셉아트, 오리지널 트릴로지 스토리보드가 같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HP 파빌리온 스타워즈 에디션의 가격은 1,199,000원이 책정되었는데 전체적인 스펙을 보면 무난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지만 노트북 성능 향상을 체감할 수 있는 SSD가 탑재되지 않았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12월 달에 스타워즈 에피소드7이 개봉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HP 파빌리온 스타워즈 에디션은 스마워즈 팬들에게 충분히 어필을 할 수 있을만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