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중국 드론 회사는 우리를 어디로 인도하는가? 세계 최초 유인 드론! 이항 184 공식 발표!

반응형

 

 

최근의 드론 시장은 중국의 DJI같은 회사들의 의해서 주도되고 있는데 높은 완성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취미로서는 물론이고 각 종 방송 현장에서도 광범위하게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CES 2016에서 중국의 이항이라는 회사는 사람이 직접 탈 수 있는 유인 드론 이항 184를 공식 발표했는데 과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항 184의 스펙을 살펴보면 총 8개의 모터를 이용해서 최대 23분간 비행을 할 수 있는데 최대 속도는 시속 100km 정도이기 때문에 약 23km 정도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동 거리 자체는 그렇게 짧다고 할 수 없었지만 체공시간이 짧은 편이기 때문에 조금 더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이항 184의 가장 큰 특징은 사람이 직접 탑승할 수 있다는 점인데 최대 100kg의 중량을 싣고 이륙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전원 공급 장치가 분산되어 있어서 고장이 나도 안전하게 비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항 184의 모터는 위와 같이 접을 수 있도록 디자인이 되었기 때문에 일반적인 자동차와 같이 차고에 넣어 놓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항 184와 같은 제품들은 근해의 섬이나 오지에서 사용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항 184의 경우에는 내부 디스플레이를 통해서 조작이 가능한데 대부분의 작업들이 자동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사용자가 신경 써야 할 부분은 최소화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항 184은 계획으로만 존재하는 제품이 아니라 실물이 제작되었는데 세련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것은 물론이고 인터페이스 자체도 상당히 간소화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격은 약 20~30만 달러 정도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유인 드론 이항 184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중국의 드론 기술이 현재 어느 정도까지 발전하고 있고 또 어떤 미래를 꿈꾸고 있는지 확인해 볼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아직 안정성이나 비행 시간 등 아직 해결해야 할 문제가 많은 편이기 때문에 실제 제품이 나오기 전까지는 판단을 유보해 놓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