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은 마우스를 이용해서 컴퓨터의 커서를 이동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이리 저리 움직이다 보면 생각보다 넓은 공간을 필요로 하는 편이고 장시간 사용했을 때 손의 피로감도 상당한 편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우스에 비해서 손의 피로감이 덜한 것은 물론이고 공간까지 절약할 수 있는 휴먼 인터페이스! 켄싱턴 엑스퍼트 마우스 무선 트랙볼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켄싱턴 엑스퍼트 마우스 무선 트랙볼은 예전에 사용이 되던 볼마우스를 뒤집어 놓은 것과 유사한 형태로 디자인이 되었는데 손 전체를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검지나 중지만으로 간편하게 커서를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켄싱턴 엑스퍼트 마우스 무선 트랙볼에는 커다란 형태의 볼이 부착되어 있는데 손가락만으로 커서의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마우스 패드를 사용할 필요가 없고 결과적으로 책상 위 공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켄싱턴 엑스퍼트 마우스 무선 트랙볼을 옆쪽에서 살펴보면 각도가 상당히 경사진 것을 알 수 있는데 사용자에 따라서 조금 불편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켄싱턴에서는 슬림블레이드와 같이 경사가 낮은 제품들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켄싱턴 엑스퍼트 마우스 무선 트랙볼은 무선으로 사용을 할 수 있는데 블루투스나 나노 수신기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연결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켄싱턴 엑스퍼트 마우스 무선 트랙볼은 무선 동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별도의 건전지를 통해서 동작시켜 주어야 합니다. 사실 한 곳에 고정시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 트랙볼의 경우에 왜 무선이 필요한지 약간의 고민이 필요해 보이지만 자주 이동을 해야 하는 분들에게는 유용할 것 같습니다.
켄싱턴 엑스퍼트 마우스 무선 트랙볼에는 분리 가능한 손목 받침대가 포함되어 있는데 전체적으로 경사를 완만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켄싱턴 엑스퍼트 마우스 무선 트랙볼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기존에 사용하던 마우스 때문에 손목의 피로감이 많은 분들이나 책상 공간을 약간 절약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유용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가격은 $99.99(약 12만원)으로 크게 부담되는 편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