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워치는 항상 차고 있는 제품의 특성상 사람들의 생활 패턴을 체크하는데 적합한 편이고 시중에는 이러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GPS 관련 제품으로 유명한 GARMIN에서도 이번에 피트니스 목적의 스마트워치인 가민 비보액티브 HR를 공식 발표했는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민 비보액티브 HR에는 20.7 x 28.6mm 크기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는데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다양한 정보를 수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게는 밴드에 따라서 47.6g~48.2g인데 크게 부담스럽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가민 비보액티브 HR는 5 ATM 방수를 지원하고 다른 종류의 스마트워치와는 다르게 GPS과 GLONASS를 수신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데 자신의 위치를 스마트워치만으로 트레킹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가민 비보액티브 HR에는 심박수를 측정할 수 있는 센서가 탑재되어 있는데 항시 측정 기능을 내장하고 있어서 자신의 운동상태를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가민 비보액티브 HR에는 달리기, 골프, 자전거, 수영, 스노우 보드 등의 운동량을 체크할 수 있는 앱들이 내장되어 있는데 가민의 다른 스마트워치들에 비해서도 종류가 많은 편입니다. 그리고 한 번의 충전으로 8일 정도 사용이 가능하고 GPS를 켰을 때에는 13시간 동안 동작을 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가민 비보액티브 HR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GPS와 심박수 측정 센서를 비롯해서 다양한 운동량을 측정할 수 있는 앱들이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피트니스 목적의 스마트워치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가격은 $249.99(약 30만원)인데 기능을 생각하면 적당한 수준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