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우리들이 선택할 수 있는 노트북들의 종류는 너무나도 많은 편이기 때문에 제조사들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기 위해서 디자인이나 가격 그리고 스펙을 차별화하기 위해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HP에서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주목할만한 HP 스펙터(Spectre) 13라는 노트북이 공개되었는데 과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HP 스펙터(Spectre) 13의 가장 큰 특징은 10.4mm의 두께를 가지고 있다는 점인데 경쟁상대인 12인치 맥북이 13.1mm인 것에 비해서 상당히 얇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게는 1.11kg으로 맥북보다 약간 더 무겁습니다.
HP 스펙터(Spectre) 13의 디자인은 상당히 세련된 편이었는데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노트북들 중에서는 거의 최고의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HP 스펙터(Spectre) 13에는 13.1인치 FULL HD(1920 x 1080)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는데 개인적으로 적당한 수준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터치 인터페이스가 적용되어서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터치 인터페이스는 윈도우10에서 의외로 편리합니다.
HP 스펙터(Spectre) 13의 옆면을 살펴보면 얇은 두께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독특한 힌지가 적용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도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HP 스펙터(Spectre) 13의 키보드를 살펴보면 백라이트가 적용되어서 야간에도 타이핑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얇은 두께 때문에 어떤 키감을 보여줄지는 실제로 타이핑을 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HP 스펙터(Spectre) 13은 탄소 섬유와 메탈로 제작이 되었고 이번에 새롭게 변경된 HP의 로고가 적용되었는데 상당히 세련된 편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얇은 두께 때문에 USB 타입C와 오디오 커넥터가 뒤쪽에 배치되어 있는데 편리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HP 스펙터(Spectre) 13은 다양한 변종이 같이 공개되었는데 다이아몬드 부착된 버전이 공개되었는데 기본 버전과 컬러로 다르고 상당히 세련된 형태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18K 금이 사용된 HP 스펙터(Spectre) 13의 경우에는 중국이나 중동의 부자들이 좋아할 것 같 같은 컬러를 가지고 있는데 이러한 컬러는 실물을 확인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HP 스펙터(Spectre) 13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가지고 싶을 정도로 세련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스펙을 살펴보면 인텔 i5, i7 프로세서와 최대 8GB 램과 512 SSD 스토리지 중에서 선택을 할 수 있고 가격은 $1,170(약 135만원)부터 시작을 하는데 디자인을 생각해 보면 적당한 수준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