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효과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다양한 액세서리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고 삼성전자에서는 S헬스 앱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공개하면서 본격적으로 진출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S헬스용 피트니스 액세서리들을 공개하면서 삼성 기어핏2, 아이콘X, 참의 이미지가 잠시 동안 유출이 되었습니다.
우선 삼성 기어핏2부터 살펴보면 1세대 제품과 동일하게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채택되었고 다른 소식에 따르면 GPS를 내장하고 있어서 스마트폰의 도움 없이도 운동 경로를 트랙킹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삼성 아이콘X는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디자인이 되었는데 분실의 우려는 있어 보이지만 가장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피트니스 목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트랙킹 기능과 스마트폰 없이도 자체적으로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었다고 합니다.
삼성 참의 경우에는 가장 간단한 형태의 피트니스 트래커 형태로 디자인이 되었는데 디스플레이와 같은 특별한 기능들을 탑재하고 있지는 않은 것 같지만 아마도 가장 저렴하고 간단하게 사용하기에 적당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삼성 기어핏2, 아이콘X, 참에 대해서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삼성전자의 피트니스 시장 진입을 본격적으로 알리는 제품들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제품의 종류가 많은 편이기 때문에 사용자 선택의 폭이 넓은 편이었고 개인적으로는 삼성 기어핏2가 가장 기대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