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샤오미에서 발표하는 제품들을 살펴보면 가격은 물론이고 성능적인 부분에서도 세계 일류 기업들과 경쟁할 수 있을 수준에 도달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제는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도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샤오미에서는 심플한 디자인을 가진 스마트 LED 스탠드를 공식 발표했는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 스마트 LED 스탠드는 상당히 심플한 형태로 디자인이 되었는데 어느 장소에 배치를 시켜도 잘 어울릴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중국의 기업을 무시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샤오미 스마트 LED 스탠드에는 300 루멘 밝기의 LED가 탑재되었는데 무난한 수준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수명은 2만 5천 시간 정도라고 하는데 사실 LED 조명들은 소자 보다는 전원부가 먼저 고장 나는 편입니다.
샤오미 스마트 LED 스탠드는 심플한 다이얼을 이용해서 전원을 끄고 켜거나 밝기 그리고 색온도를 조절해 줄 수 있는데 인터페이스가 상당히 심플하고 세련된 편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샤오미 스마트 LED 스탠드에는 색 온도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데 집중, 읽기, 컴퓨터, 어린이 시력 보호 총 4가지 모드 중에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는 가장 성공적인 IOT(사물인터넷) 업체 중에 하나 이기 때문에 샤오미 스마트 LED 스탠드에도 Wi-Fi가 탑재되었는데 별도의 앱을 통해서 기능들을 제어해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샤오미 스마트 LED 스탠드의 가격은 169위안(3만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 기능과 디자인을 생각해 보면 가성비는 상상 이상으로 뛰어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정도의 제품을 생산하는 샤오미도 더 이상은 무시할 수 없는 회사로 성장했다고 보아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