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스마트폰 제조사들을 살펴보면 상당히 가성비 높은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중국 시장의 치열한 경쟁을 증명하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제조사 중에서 원플러스(OnePlus)의 경우에는 다른 회사들과는 다르게 저사양 제품인 아닌 높은 스펙의 제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기로 유명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원플러스(OnePlus) 3가 공개되었는데 삼성 갤럭시 S7와 LG G5와 유사한 스펙을 가지고 있지만 가격은 절반 정도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원플러스(OnePlus) 3는 퀄컴 스냅드래곤 820 프로세서와 6GB 램을 탑재하고 있는데 갤럭시 S7과 LG G5보다 오히려 높은 스펙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내부적인 편의 사항이나 최적화는 국내 제품들에 비해서 부족할 수 있습니다.
원플러스(OnePlus) 3는 알루미늄으로 제작이 되었는데 이제는 바디의 완성도 부분에서 국내 제품들과 큰 차이가 없는 편입니다. 그리고 3,000mAh의 배터리가 내장되었는데 용량은 조금 부족한 편입니다.
원플러스(OnePlus) 3의 전면에는 5.5인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는데 해상도는 FULL(1920 x 1080)로 갤럭시 S7이나 LG G5에 비해서 부족한 편입니다. 그렇지만 낮은 해상도로 인해서 체감적인 성능은 오히려 좋을 수 있습니다.
원플러스(OnePlus) 3에는 지문인식 센서가 탑재되었고 아래쪽에는 USB 타입C 커넥터가 채택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Dash Charge라는 고속 추전 기능을 지원하는데 30분 정도면 63%정도를 충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원플러스(OnePlus) 3에는 1,6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었는데 조리개는 F2.0이고 4K 비디오 촬영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광학식(OIS), 전자식(EIS) 손떨림 보정 기능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원플러스(OnePlus) 3의 가장 중요한 가격은 $399(약 46만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 최고의 스펙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생각해 보면 상당히 저렴한 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국 제조사들의 스마트폰이 저렴한 이유는 중국 시장의 치열한 경쟁과 낮은 영업이익률 등에 기반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