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액션캠 전문회사의 드론은 얼마나 다를까? 고프로 카르마 공식 발표!

반응형


고프로(GoPro)는 대표적인 액션캠 회사 중에 하나로 작은 크기와 튼튼하고 신뢰성이 높다는 특징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익스트림 스포츠를 촬영하는 등의 용도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고프로(GoPro)에서는 이번에 항공 촬영 분야에 도전하기 위해서 독특한 형태의 드론인 카르마(KARMA)를 공식 발표했는데 과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프라 카르마는 드론과 액션캠의 결합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같이 발표된 히어로5 블랙, 히어로5 세션, 하어로4 블랙/실버 등을 결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프라 카르마 드론의 스펙을 살펴보면 최대 속도는 15m/초이고 최대 1KM 거래 내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14.8V 5,100mAh 용량의 배터리를 이용해서 최대 20분 정도 비행할 수 있습니다.



코프라 카르마의 재미있는 부분은 전면의 카메라와 3축 짐벌을 분리해서 카르마 그립에 장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하나의 시스템을 이용해서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코프라 카르마는 별도의 컨트롤러를 이용해서 제어를 할 수 있는데 5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고 최대 4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컨트롤러에는 시뮬레이터를 통해서 연습을 할 수 있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코프라 카르마의 모든 부품들은 전용 가방 안에 모두 수납이 되는데 재미있는 부분은 전용 가방 자체가 백팩 형태로 제작이 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보다 간단하게 가지고 다닐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코프라 카르마의 가격은 100만원으로 책정이 되었고 히어로5 블랙이나 이어로5 세션 세트는 조금 더 비싼 편인데 DJI 팬텀4가 약 170만원대인 것을 생각해 보면 어느 정도의 메리트는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카메라와 짐벌을 분리해서 핸드헬드 짐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독특하기 때문에 하나의 시스템을 구입해서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