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면서 환기를 못하게 되는 경우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샤오미에서 새롭게 공개한 공기청정기 미에어 프로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중국 일부 도시들의 대기 상태는 우리나라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나쁜 편이기 때문에 공기청정기는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중국 기업들의 공기청정기 성능은 세계 최정상 수준입니다.
샤오미 미에어 프로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상당히 깔끔한 형태로 마감이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면의 상단에는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OLED가 탑재되었습니다. 물론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는 발뮤다의 에어엔진을 카피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샤오미 미에어 프로는 공기 중에 60제곱미터의 공간을 정화할 수 있는데 일반 가정은 물론이고 사무실 등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용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에어 프로의 상단에는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는데 현재 온도나 습도 등의 정보가 표시되고 공기 오염 정도에 따라서 녹색, 주황색,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바로 실내 공기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샤오미 미에어 프로에는 브러시리스 DC 모터가 탑재되었고 내장되어 있는 필터를 이용해서 먼지, 머리카락, 꽃가루, 프롬 알데히드 등을 정화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전 제품들의 경우에는 정체불명의 검정색 가루들이 분출된다는 소식들도 있었는데 이번 제품은 어떨지 조금은 지켜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현재 샤오미는 가장 성공적인 IOT(사물인터넷)회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샤오미 미에어 프로의 각 종 기능들은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확인하거나 조작이 가능합니다.
샤오미 미에어 프로는 1,499위안(약 25만원)이라는 금액이 책정되었는데 샤오미의 다른 공기청정기에 비하면 가격이 상승했지만 비슷한 등급의 공기청정기와 비교하면 상당히 저렴한 편입니다. 그래서 필터만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다면 충분히 직구를 할 만한 메리트가 있는 제품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