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미밴드2와 가성비 경쟁할 수 있을까? 메이주 밴드 발표!

반응형


최근 가성비 높은 중국의 스마트밴드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샤오미 미밴드2가 있는데 국내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중국의 대표적인 IT기업 중에 하나인 메이주에서 미밴드2와 유사한 컨셉의 메이주 밴드를 공식 발표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이주 밴드의 전면에는 시간 등을 표시할 수 있는데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는데 스마트밴드의 등급을 가르는 기준이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IP6 등급의 방진, 방수 기능을 지원합니다.



메이주 밴드의 밴드는 TPU 소재로 제작이 되었고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버클을 이용해서 단단하게 고정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스마트밴드를 단단하게 고정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메이주 밴드는 칼로리 소모량과 심박수 측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정리된 데이터는 안드로이드나 iOS 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 번 충전이 되면 심박수의 측정 여부에 따라서 7~15일 정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메이주 밴드의 가격은 229위안(약 3.9만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 가성비는 좋은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제품 자체나 앱의 완성도에 따라서 샤오미 미밴드2와 경쟁을 펼칠수 있는 제품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