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A시리즈를 이용해서 중급형 스마트폰 시장에 대응하고 있는데 모두 일체형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체형 배터리들은 디자인을 깔끔하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방전되면 난감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는 단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 LG V5의 렌더링 이미지가 유출되었습니다.
LG V5는 중급형 스마트폰으로 설계가 되었는데 전면에는 5.3인치 디스플레이가 채택되었습니다. 그래서 어느 정도 크기를 가지고 있을지 어느 정도 예측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뒷면에는 지문 인식 센서 겸용 전원 버튼이 배치되었습니다.
LG V5의 뒷면을 살펴보면 옆쪽에 커버를 분리할 수 있는 홈이 준비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배터리 교체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대부분의 스마트폰은 USB 타입C 커넥터를 채택한 경우가 많은데 LG V5의 경우에는 마이크로 USB가 탑재되었습니다. 범용성은 오히려 높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LG V5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아직까지 스펙이 정확하게 유출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디자인도 매력적이라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가장 장점은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 디자인인데 과연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지는 조금 더 지켜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