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직구가 간편해지면서 가성비 높은 중국 제품들을 어렵지 않게 구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성비 좋은 제품을 판매하는 대표적인 중국 회사는 샤오미인데 스마트폰부터 각 종 액세서리까지 제품의 범주가 상당히 넓은 편입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전동킥보드를 발표했는데 가격은 1,999위안(약 34만원)으로 기능에 비해서 저렴한 편입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 전동킥보드는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는데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의 샤오미 제품들의 마감을 생각하면 이번 제품도 역시 부족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샤오미 전동킥보드는 280Wh 용량의 리튬 배터리를 이용해서 최대 30km 정도 이동할 수 있다고 합니다. 75kg의 몸무게를 가지고 있는 사람 기준인데 아마도 최적의 속도일 것으로 보이고 실제 공도에서는 조금 낮을 수 있습니다.
샤오미 전동킥보드는 12.5kg의 무게를 가지고 있는데 샤용하지 않을 때에는 위와 같이 손잡이를 접을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그래서 자동차나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유용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샤오미 전동킥보드의 최대 속도는 시속 25km이고 KERS 시스템이 적용되어서 브레이크를 밟을 때 생성되는 에너지를 다시 배터리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속도와 배터리 상태 등이 표시되는 앱이 제공됩니다.
샤오미 전동킥보드는 뛰어난 가성비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이 되었는데 가볍게 출퇴근이나 등하교용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별도의 쇼바가 내장되지 않았기 때문에 장거리 이동은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만약 국내에서 직구를 한다면 34만원 보다는 비싸게 구입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통관이나 배송비 그리고 국내 관련 법조항을 등을 확인한 후에 구입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