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데스크톱에서는 듀얼 모니터나 트리플 모니터를 사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모니터가 많아질수록 작업 효율이 올라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노트북의 경우에는 구조상 하나의 디스플레이만 탑재해야만 했습니다. 그런데 이번 CES 2017에서 3개의 모니터를 탑재한 Razer Project Valerie라는 모델이 발표되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Razer Project Valerie은 17인치 게이밍 노트북을 설계가 되었는데 접었을 때에는 일반적인 노트북처럼 휴대할 수 있습니다. 크기가 약간 크기는 하지만 휴대성에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Razer Project Valerie의 가장 큰 특징은 17.3인치 4K 디스플레이를 3개 탑재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그래픽 처리를 위해서 NVIDIA 지포스 GTX 1080이 탑재되었고 해상도는 11520 x 2160로 엄청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역시도 상당히 독특한 편인데 트랙패드가 키보드의 아래쪽에 배치된 것이 아니라 오른쪽으로 이동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마우스를 사용하는 것과 유사한 느낌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Razer Project Valerie는 3개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서 게임은 물론이고 각 종 작업이나 특히 주식 등 다양한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해야 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가격 등의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