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망했던 노키아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노키아6 발표!

반응형


한 때 전 세계 휴대전화 시장을 장악했던 노키아는 스마트폰 시대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했고 결국 2013년 단말기 사업 부분을 마이크로소프트에 매각하게 됩니다. 그리고 전직 노키아의 직원들이 설립한 HMD 글로벌 이라는 회사에서 노키아 브랜드의 휴대전화 생산 독점 라인센스를 획득했고 이번에 노키아6이라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발표했습니다.



노키아6은 퀄컴 스냅드래곤 430 프로세서와 4GB 램 그리고 64GB 내장 메모리를 탑재했는데 전형적인 중급형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처음 시도한 제품부터 플래그쉽으로 무리를 하기는 어려웠던 것으로 보입니다.



노키아6의 디자인은 상당히 깔끔한 편이고 전면에는 5.5인치 FULL HD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최근 대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폰들이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에 적절한 선택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노키아6의 뒷면에는 1,6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바디 자체는 알루미늄으로 제작이 되었는데 최근 출시되고 있는 스마트폰의 기본 소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노키아6은 중국 시장 전용으로 설계되었고 가격은 1,699위안(약 29만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 무난한 수준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이미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고 있는 중국 시장에서 성공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이고 다시 노키아라는 브랜드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출시되기 시작했다는 점에서 나름대로 의미가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