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QHD나 4K 모니터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들은 해상도가 높기 때문에 한 화면에서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각 종 윈도우들을 보기 좋게 정렬해야 하는데 윈도우10의 기본 기능으로는 불편한 부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편리하게 화면을 분할할 수 있는 프로그램 Winsplit Revolution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Winsplit Revolution은 네이버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 2011년 마지막으로 업데이트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윈도우10에서 사용할 때 약간의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프리웨어이기 때문에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Winsplit Revolution을 설치하고 핫키 세팅을 살펴보면 Ctrl과 Alt키 그리고 숫자키들의 조합으로 윈도우를 배치시켜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기능들은 비활성화 시켜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윈도우10에서는 윈도우키와 방향키를 이용해서 화면을 배치시켜줄 수 있지만 FULL HD 정도의 모니터에서는 유용한 편이지만 QHD나 4K 모니터에서는 조금 비효율적입니다.
Winsplit Revolution을 이용하면 위와 같이 다양한 윈도우들을 6개로 분할해서 화면에 배치할 수 있는데 상당히 편리한 편입니다. 그렇지만 오래전에 개발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윈도우10에서는 모서리 부분이 맞아떨어지지는 않고 어느 정도 틈새가 발생합니다.
Winsplit Revolution은 QHD나 4K 등 고해상도 모니터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필수적인 화면분할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개발된 지가 오래되어서 윈도우10에서는 약간의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