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가장 높은 기대를 받고 있는 스마트폰은 삼성 갤럭시 S8입니다. 노트7의 실패 때문에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을 추가할 것이라는 전망이 많았고 최근들어 관련 정보들이 유출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onleaks에 의해서 렌더링 이미지가 유출되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을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S8는 5.8인치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는 기본 모델과 6.2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플러스 모델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홈 버튼이 제거되고 화면의 그 자리를 대체했기 때문에 전체 크기는 크게 변화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 갤럭시 S8의 상단에는 홍채인식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이번 모델의 경우에는 지문인식 센서가 뒷면으로 이동했기 때문에 홍채인식 기능이 더욱 많이 사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단을 살펴보면 3.5mm 이어폰과 USB 타입C 커넥터가 배치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루머에는 아이폰7과 같이 3.5mm 단자를 제거할 것이라는 내용도 있었는데 현명한 선택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뒷면을 살펴보면 카메라의 옆으로 지문인식 센서가 이동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의 몇몇 제품들에서 시도한 적이 있는데 과연 편리할지는 출시 이후에 살펴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소문의 듀얼 카메라는 탑재되지 않았습니다.
삼성 갤럭시 S8는 기존의 제품들과는 다르게 홈 버튼을 제거했고 전면의 대부분에 디스플레이를 배치했습니다.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는 호불호가 있겠지만 재미있는 시도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옆쪽에 인공지능 빅스비를 호출할 수 있는 새로운 버튼이 추가되었는데 루머에 따르면 문장을 인식하는 수준이라고 하는데 과연 어느 정도의 활용도를 가지고 있을지는 출시 후에 확인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