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dio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Syllable D900MINI 리뷰!

반응형


최근 무선으로 편리하게 음악을 듣거나 통화를 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블루투스 이어폰들이 우리 생활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선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서 블루투스 이어폰들도 점차 작아지는 추세로 진화하고 있고 이제는 좌우 이어폰을 연결해주는 별도의 케이블도 필요 없는 제품들이 출시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가장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 Syllable D900MINI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yllable D900MINI 블루투스 이어폰의 박스는 별도의 비닐로 포장되어 있었는데 직구로 구매를 해도 개봉여부를 바로 확인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Syllable D900MINI 블루투스 이어폰의 박스는 심플한 형태로 제작이 되었는데 가성비를 위해서 어쩔 수 없는 선택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전면에는 로고가 뒷면에는 중국 회사의 주소 등이 인쇄되어 있었습니다.



Syllable D900MINI 블루투스 이어폰의 구성품을 살펴보면 설명서가 한 장 동봉되어 있었습니다. 아쉽게도 한글은 설명되어 있지 않았지만 블루투스 이어폰들을 사용해 본 분들이라면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Syllable D900MINI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충전 케이스를 수납할 수 있는 작은 파우치도 하나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장거리를 이동할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충전 케이스를 충전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적당한 길이의 마이크로 USB 케이블도 하나 동봉되어 있었습니다. 최근 많이 사용되는 규격이기 때문에 혼용해서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Syllable D900MINI 블루투스 이어폰은 총 3쌍의 이어팁을 제공합니다. 귀에 밀착되는 힘으로만 고정되는 형태이기 때문에 밀착력을 높이기 위해서 날개기 부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yllable D900MINI 블루투스 이어폰은 별도의 케이스에 고정되어 있었습니다. 재미있는 부분은 케이스 자체에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서 이어폰을 4~6회 정도 충전시켜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케이스의 옆쪽에는 충전을 위한 마이크로 USB 커넥터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케이스의 충전 상태는 상단에 배치되어 있는 4개의 LED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충전 케이스의 덮개는 자석으로 고정되는 방식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자력이 제법 강한 편이기 때문에 주머니나 가방에 넣어도 개봉되는 일은 많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충전 케이스의 내부를 살펴보면 Syllable D900MINI 블루투스 이어폰과 연결되는 2개의 금속 접점이 배치되어 있었고 LED를 통해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덮개의 힘으로 접점이 밀착되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Syllable D900MINI 블루투스 이어폰의 한 쪽 유닛은 약 5g의 무게를 가지고 있었는데 실제로 착용을 해도 크게 부담스럽지는 않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Syllable D900MINI 블루투스 이어폰은 일반적인 유선 이어폰에 비하면 크기가 약간 큰 편이었습니다. 그리고 겉면에는 전원과 재생 역할을 동시에 하는 버튼이 각 각 탑재되어 있었습니다.



Syllable D900MINI 블루투스 이어폰은 귀와의 마찰력만으로 고정되는 형태이기 때문에 분실의 위험이 유선 이어폰에 비해서 높습니다. 그래서 이어팁에는 별도의 날개가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Syllable D900MINI 블루투스 이어폰의 아래쪽에는 충전을 위한 금속 접점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옆쪽에는 상태를 표시해주는 LED가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Syllable D900MINI 블루투스 이어폰은 유닛과 케이스에 모두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서 간편하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완전히 충전되면 약 2시간 정도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Syllable D900MINI 블루투스 이어폰의 착용감은 괜찮은 편이었지만 이어팁 날개의 크기가 조금 작다는 부분은 아쉬운 점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Syllable D900MINI 블루투스 이어폰을 페어링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은 편입니다. 우선 왼쪽 유닛의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서 페어링을 완료한 후에 오른쪽 유닛의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르면 왼쪽 유닛과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초기의 블루투스 이어폰들은 음질적인 부분에서 부족한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튜닝 기술의 발전으로 상당한 수준의 음질을 들려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Syllable D900MINI 블루투스 이어폰의 경우에도 크게 부족함 없는 소리를 들려주었습니다.



Syllable D900MINI 블루투스 이어폰은 현재 기어베스트에서 $26.99에 판매되고 있는데 성능을 생각해 보면 가성비는 뛰어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살펴보기 : https://goo.gl/2NZGcz



기어베스트와 같은 직구 사이트는 국내 쇼핑몰을 이용하는 것에 비해서 조금 복잡합니다. 그래서 약간의 두려움을 느끼는 분들도 있는데 하단의 링크에서 사용 방법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으니 참조해보시길 바랍니다.


확인하기 : https://gearbestkorea.com/gearbestbuyguide.html



Syllable D900MINI는 가장 진화된 형태의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단독으로는 장시간 사용할 수 없고 볼륨도 조절할 수 없다는 점은 구조적인 한계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가격적인 부분에서는 메리트가 있는 편이었는데 바로 사용하실 제품을 찾으시는 것이 아니라면 직구를 통해서 구입해도 좋을만한 블루투스 이어폰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