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스마트폰입니다. 가장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 트렌드를 주도하는 경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발표될 아이폰8의 경우에는 10주년 모델로 디자인과 기능에서 이전 제품들과는 큰 차이점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리고 최근 아이폰8이라고 주장하는 목업 제품이 유출되었습니다.
전면을 살펴보면 베젤리스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습니다. 갤럭시 S8과 유사한 형태로 보이는데 관전 포인트는 과연 지문인식 기능이 화면에 통합될 수 있을 것인가? 하는 부분입니다.
아이폰8의 뒷면에는 듀얼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재미있는 부분은 세로로 배치가 되었다는 점입니다. 내부 공간 문제인지 아니면 독특한 기능이 탑재될 것인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지만 무선 충전 기능이 탑재될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입니다.
옆면에는 전원 버튼이 배치되었습니다. 일부 루머에 따르면 소니 엑스페리아처럼 전원 버튼에 지문인식 센서가 탑재될 가능성도 있다고 하는데 확률은 희박할 것 같습니다.
반대쪽에는 볼륨 버튼과 진동/벨소리 전환 스위치가 탑재되었습니다. 목업이라고 아직 동작하는 제품은 아니기 때문에 만듦새는 부족해 보였습니다.
아이폰8의 하단을 살펴보면 3.5mm 이어폰 단자는 여전히 제거되었고 라이트닝 커넥터를 이용해서 충전하거나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음악과 충전을 동시에 할 수 없다는 점이 큰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8은 올해 하반기 정도에 발표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10주년 기념 모델이기 때문에 혁신적인 기능들이 다수 추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루머들을 종합해 보면 갤럭시 S8보다 진화된 기능들이 탑재될 가능성이 높은데 과연 우리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줄 수 있을지는 조금 더 기다려보아야지만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