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모형은 자동차와 비행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장난감 수준의 제품도 있지만 더 이상 아이들의 취미라고 이야기할 수 없는 제품들도 다수 존재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스타워즈 캐너난 포스에 등장했던 BB-8을 완벽하게 재현했던 스피로에서 이번에는 가장 혁신적인 RC카 스피로 얼티밋 라이트닝 맥퀸을 공개했습니다. 그럼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피로는 BB-8이라는 미니어쳐 장난감을 제작하는 회사로 잘 알려져 있는데 정교한 움직임으로 호평을 받았고 이번 스피로 얼티밋 라이트닝 맥퀸도 범상치 않습니다. 참고로 애니메이션 카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형상화한 제품입니다.
스피로 얼티밋 라이트닝 맥퀸은 254 x 124.4 x 78.7mm의 크기와 1.8kg의 무게를 가지고 있는데 크기는 작지 않은 편입니다. 그리고 재미있는 부분은 전면에 LCD가 탑재되어 있어서 눈으로 감정 표현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스피로 얼티밋 라이트닝 맥퀸의 바디에는 센서들이 부착되어 있는데 손으로 터치하면 바퀴의 높이를 조절하는 등의 다양한 리액션이 가능합니다. 잠시 후에 동영상으로 살펴보겠지만 생각보다 자연스럽게 동작하는 편입니다.
스피로 얼티밋 라이트닝 맥퀸은 스마트폰으로 모든 기능들을 제어해 줄 수 있는데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RC카들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이용해서 제어하는 경우가 점차 많아지고 있습니다.
스피로 얼티밋 라이트닝 맥퀸은 블루투스 방식으로 스마트폰과 연결되고 최대 30m 거리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한 번의 충전으로 약 40분 정도 동작할 수 있고 최대 속도는 9.6km/h입니다.
스피로 얼티밋 라이트닝 맥퀸의 동작 모습을 동영상으로 살펴보면 더욱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데 생각보다 다양한 움직임을 제공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피로 얼티밋 라이트닝 맥퀸은 가장 진보적인 형태의 RC카로 특히 전면 LCD를 탑재해서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거나 바퀴의 높이를 조절하는 기능을 이용해서 카 애니메이션의 캐릭터를 현실감 있게 표현했다는 점이 재미있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가격은 $299(약 34만원)로 책정이 되었는데 기능을 생각해 보면 크게 부담스러운 편은 아니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