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카카오은행은 국내에서 두 번째로 설립도니 인터넷전문은행입니다. 복잡하게 지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계좌를 오픈할 수 있어서 요즘과 같은 모바일 시대에 적합한 은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적금과 대출은 일반적인 시중은행과 동일하게 서비스 받을 수 있는데 과연 금리가 어떤지 이번 포스팉에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크게 예적금상품과 대출상품 그리고 프렌즈 체크카드와 해외송금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중 은행들과 크게 다르지 않은 편입니다.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의 경우에는 연 0.1%의 기본 금리가 제공됩니다. 매월 네 번째 금요일날을 기준으로 결산됩니다.
카카오뱅크 정기예금은 기간에 따라서 약간 다른 금리가 적용되는데 3개월까지는 1.2%이고 1년을 기준으로 하면 2% 그리고 3년이면 2.1%가 제공됩니다.
카카오뱅크 자유적금은 정기예금에 비해서 금리가 조금 더 높은 편인데 1년 미만은 1.8이고 3년을 기준으로 하면 연2.2%가 지급됩니다.
이제부터는 대출상품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상금대출의 경우에는 300만원까지 받을 수 있는데 기준금리는 연 1.566%이고 가산금리는 연 1.782~13.434%입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마통(마이너스 통장대출)의 경우에는 1.5억이 한도입니다. 그리고 기준금리는 연 1.363%이고 가산금리는 최대 6.044%입니다. 금리가 높다고 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신용대출도 역시 1.5억이 한도이고 기준금리는 연 1.363%이고 가산금리는 최대 8.437%입니다. 그리고 카카오뱅크 대출 상품의 장점은 소요시간이 짧다는 점입니다.
카카오뱅크는 일반적인 시중은행들과 동일한 서비스들을 지점을 방문하지 않고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처리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은행답게 금리도 나쁘지 않은 조건이기 때문에 비슷한 금융상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갈아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오픈 초기에 불안정한 상태가 일정시간 지속되었는데 안정성은 조금 더 강화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