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xhibition

야구보다 재밌다? KT 위즈파크 워터페스티벌 슬라이드 후기!

반응형


야구는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프로스포츠입니다. 야구는 경기 자체도 재미있지만 경기장에서 펼쳐지는 각 종 응원전이나 이벤트도 야구를 즐기는 새로운 재미가 되기도 합니다. 특히 여름에는 더위를 식히기 위한 다양한 행사들이 진행됩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더운 무더위 속에서도 시원하게 야구를 관람할 수 있는 KT 위즈파크 워터페스티벌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티 위즈는 2013년 설립된 KBO 리그의 막내 프로야구단입니다. 2015년 시즌부터 1군 페넌트레이스에 참가하고 있고 홈구장은 수원 케이티 위즈 파크입니다.



KT WIZ의 홈구장은 수원시 장안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중교통 여건이 상당히 좋은 편인데 사당이나 강남역에서 버스를 이용해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수원 케이티 위즈 파크는 20,122석 규모의 좌석을 가지고 있습니다. 좌석은 중앙과 내야 그리고 외야로 구성되어 있고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워터 슬라이드는 KT 5G 존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KT 5G ZONE에서는 특별한 다섯 가지 혜택이 제공되는데 선착순으로 5팀에게 선물이 증정됩니다. 그리고 간식과 음료수가 기본으로 제공되고 각 종 VR 어트랙션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T 5G 존에서는 KT 5G 워터 슬라이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당일 전 좌석 예매자들을 대상으로 이벤트가 진행되는데 줄이 길기 때문에 경기 전에 이용하시길 추천합니다.



KT 5G 존에서는 각 종 VR 어트랙션들도 이용할 수 있었는데 공간 때문에 규모는 크지 않았지만 의외로 개별 어트랙션들의 퀄리티는 높은 편이었습니다.



VR 어트랙션은 SKY VR과 ROLLING VR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SKY VR의 경우에는 장비가 예사롭지 않았고 현실감 넘치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기어 VR을 이용해서 실제로 수원 케이티 위즈 파크의 게임이 진행되는 상황을 볼 수도 있었습니다. VR 기술의 수준은 이제 무시할 수 없을 만큼 성장한 것 같습니다.




KT 5G 존은 외야에 위치하고 있는데 수원 케이티 위즈 파크를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위치였습니다. 그리고 옆에 매점이 배치되어 있어서 시원한 맥주를 마실수도 있습니다.



KT 5G 존에서는 선착순 5팀에게 선물을 증겅하고 있는데 저는 장성우 선수의 싸인볼을 받았습니다. 참고로 다른 선수들의 사인도 준비되어 있으니 이왕 가실 분들은 빠르게 방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KT 위즈파크 워터페스티벌은 5G 워터 슬라이드와 드론 그리고 캐논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가장 인기 있는 것은 바로 워터 슬라이드였습니다. 참고로 8월 31일까지 홈경기마다 이용할 수 있습니다.



5G 워터 슬라이드는 5G 존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옷이 젖기 때문에 여분의 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고 120cm 이하의 어린이들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5G 워터 슬라이드는 외야 잔디석으로 한 번에 이동하게 되는데 안전 요원들이 상시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5G 워터 슬라이드를 이용하는 장면은 폴라로이드 카메라로 촬영되어서 바로 증정됩니다. 참고로 200명에게 제공되기 때문에 역시 서두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루 내야와 외야 응원단상에서는 워터 캐논이 분사되는데 요즘과 같이 무더위가 계속되는 계절에 적당한 이벤트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물총을 가지고 가서 놀아도 되는데 조준사격을 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옷은 가능하면 래쉬가드나 드라이핏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사진을 촬영하는 분들도 많은데 별도의 방수팩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방진방습 기능을 가지고 있는 중급기 이상의 DSLR을 추천합니다.



한바탕 워터 캐논이 쏟아지고 나면 옷이 젖은 것은 이미 신경 쓰이지 않는 단계가 되고 게임을 더욱 열광적으로 응원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응원단상 앞에는 북을 치는 두 명의 스텝이 있는데 영화 매드맥스에서 워보이 들이 이동할 때 왜 북을 쳤는데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분위기를 달아오르게 만들어둡니다.



야구장은 게임 때문에 찾기도 하지만 응원전에 같이 참여하는 재미도 만만치 않은 편인데 Ladywiz와 함께라면 더욱 신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외야 응원단상에도 규모는 작지만 경기의 결과에 따라서 위즈 샤워가 분사됩니다. 그리고 외야 잔디석에서는 가족 단위로 보다 편안하게 게임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응원단상에서는 비보이 공연도 이어졌는데 저는 게임보다 오히려 KT 위즈파크 워터페스티벌이 더욱 재미있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야구를 많이 좋아하시는 않는 분들에게도 어필할 수 있는 포인트인 것 같습니다.



5회가 끝나면 높은 위치에서 다시 한 번 워터 캐논이 분사되는데 이때는 옷이 완전히 젖을 각오를 해야 합니다. 폭염이 지속되는 요즘에도 시원하게 야구 관람이 가능합니다.



5G 워터 드론도 하늘에서 물줄기를 분사해주는데 워터 캐논이나 위즈 샤워에 비하면 수압이 강하지는 않은 편이지만 분위기를 띄워주는 역할을 합니다.



저는 7월 29일 토요일에 방문을 했었는데 KT 위즈파크 워터페스티벌 때문인지는 몰라도 현내 2위인 NC를 상대로 4:3 승리를 이끌어 냈습니다.



동영상을 통해서 KT 위즈파크 워터페스티벌을 확인해 보면 보다 현장감을 느낄 수 있는데 요즘과 같이 더운 여름에 독특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이벤트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KT 위즈파크 워터페스티벌은 야구를 또 다른 방식으로 즐길 수 있게 만들어주는 행사입니다. 특히 시원한 워터 캐논이나 위즈 샤워가 분사되기 때문에 요즘과 같이 무더위가 계속되는 여름에 딱 맞는 이벤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워터 슬라이드나 VR 어트랙션들도 준비되어 있었는데 가족 단위의 소풍장소를 찾으시는 분들에게도 수원 케이티 위즈 파크를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