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무선인터넷 와이파이확장기! ipTIME Extender N2 후기!

반응형


가정이나 사무실의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는 유무선공유기는 가능하면 공간의 중앙에 배치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만 외부 유선인터넷망의 상황에 따라서 공간의 한쪽 끝에 배치할 수밖에 없고 반대편에서는 무선인터넷을 제대로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무선인터넷 와이파이확장기 ipTIME Extender N2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ipTIME Extender N2의 박스는 심플한 형태로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상단에는 802.11n 규격의 와이파이를 확장할 수 있다는 내용이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ipTIME Extender N2는 11n 2x2 300Mbps 무선 링크 속도를 제공하는데 일반적으로 사용하는데 부족하지 않은 스펙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박스의 옆면에는 ipTIME Extender N2의 핵심 기능이 설명되어 있었는데 바로 어댑터 일체형으로 설계가 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번거로운 외장 어댑터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ipTIME Extender N2의 스펙을 살펴보면 어댑터는 프리볼트를 지원하고 3 컬러 LED가 내장되어 있어서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스의 위쪽을 살펴보면 봉인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었는데 개봉 여부를 바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봉 전에 규정을 확인해 보라는 내용이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ipTIME Extender N2의 구성품에는 사용 설명서가 한 장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설명이 자세한 편이기 때문에 와이파이확장기를 처음 접하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ipTIME Extender N2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다른 아이피타임제품들과 동일하게 깔끔한 편이었습니다. 그리고 전면의 아래쪽에는 LED의 상태에 따른 LED의 컬러가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ipTIME Extender N2의 전면에는 LED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블루, 퍼플, 레드 3가지 컬러로 상태가 표시됩니다. 그리고 LED의 밝기는 밝지 않아서 야간에도 부담되지 않았습니다.



ipTIME Extender N2는 어댑터 일체형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자신이 원하는 장소의 콘센트에 꽂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번거로운 안테나도 내장되었습니다.



ipTIME Extender N2의 옆면을 살펴보면 랜 커넥터가 하나 탑재되어 있었는데 유선 공유기를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거나 무선랜카드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반대쪽 옆면에는 WPS 버튼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메인 유`선공유기와 연결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옆쪽에는 시리얼 넘버가 인쇄되어 있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ipTIME Extender N2는 ipTIME Ext라는 전용 앱을 통해서 초기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들도 어렵지 않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ipTIME Ext 앱에서 ipTIME Extender N2이 인식되면 주변에 배치되어 있는 유무선공유기들을 검색하게 됩니다. 그리고 암호를 입력하면 메인 공유기의 무선인터넷 범위가 확장됩니다. 참고로 메인 유무선 공유기와 같은 이름(SSID)을 사용하기 때문에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ipTIME Extender N2의 관리페이지는 192.168.0.254 라는 주소로 접속할 수 있는데 신호의 세기를 확인하는 것은 물론이고 각 종 기능들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동일한 장소에서 속도를 측정해 보았는데 ipTIME Extender N2의 설치 유무에 따라서 상당한 속도차이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pTIME Extender N2는 가정이나 사무실의 특정 장소에서 무선인터넷이 끊어지는 분들을 위한 와이파이확장기로 설계되었는데 메인 유무선공유기의 무선 범위를 넓혀줄 수 있는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특히 어댑터 일체형으로 제작이 되었고 가격도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는 무선확장기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