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키노트는 아이폰X를 위한 이벤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국내에서는 올해 말이나 내년정도는 되어야지만 살펴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애플에서는 아이폰7과 유사한 디자인을 익숙한 형태를 가지고 있는 아이폰8, 8 플러스를 공개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8, 8 플러스은 7S가 아니라 8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디자인은 아이폰7과 유사하지만 소재는 변경되었는데 뒷면이 유리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아이폰8, 8 플러스는 이전 제품과 동일한 IP67 등급의 방진 방수 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컬러는 골드와 실버 그리고 스페이스 그레이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아이폰8, 8 플러스는 각 각 4.7인치와 5.5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카메라와 스펙이 조금 다른 편인데 자신의 손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8, 8 플러스에는 1200만 화소의 카메라들이 탑재되었습니다. 특히 아이폰8 플러스는 이전 제품들처럼 듀얼카메라를 지원합니다.
아이폰8, 8 플러스는 셀프 카메라에 많은 공을 들였는데 스튜디오 수준의 조명을 재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셀피를 많이 촬영하는 분들에게 좋은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8 플러스는 듀얼 카메라를 이용해서 광학줌과 디지털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줌 기능은 사진은 물론이고 동영상 촬영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8, 8 플러스에는 A11 Bionic 프로세서가 탑재되었는데 A10보다 약 30% 정도 빨라졌다고 합니다. 사실 A 시리즈 프로세서는 동시대의 제품 중에서 가장 빠른 편입니다.
아이폰8, 8 플러스에는 드디어 무선 충전 기술이 탑재되었습니다. 표준 Qi를 지원하기 때문에 다양한 액세서리들과 호환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급속충전 기능도 지원합니다.
아이폰8의 가격은 $699(약 79만원), 아이폰8 플러스는 $799(약 90만원)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64GB부터 시작한다는 것을 생각해 보면 적정한 수준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9월 22일부터 바로 구매할 수 있는데 익숙한 터치 아이디와 같은 기능들을 사용해야 하는 분들은 빠르게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