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닝은 가장 심플한 형태의 운동이라고 할 수 있는데 단순하기 때문에 오히려 음악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운동을 할 때 다양한 형태의 유무선 이어폰들을 사용하게 되는데 심지어 무선 이어폰이라고 하더라도 형태에 따라서 거추장스러움을 느끼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운동 중에 이어폰 줄이 목을 자꾸 쳐서 거슬리는 경험을 해본 사람이라면 공감하실 겁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가장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코드리스로 설계된 스포츠 블루투스 이어폰 제이버드 런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이버드 런의 박스는 심플한 형태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참고로 제이버드는 다양한 형태의 블루투스 이어폰들을 생산판매하고 있는데 운동에 특화되어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이버드 런의 특징을 살펴보면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하고 생활방수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비가 오는 날에도 사용이 가능하며 격렬한 운동 중에 땀이 나는 상황에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블루투스 이어폰이라고 하더라도 운동용으로 설계되지 않은 제품들은 귀에서 자주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박스의 뒷면에는 제이버드 런의 기능들이 한글로도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전용 앱인 Jaybird APP을 통해서 사운드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는데 일정 등급 이상의 블루투스 이어폰에서만 지원되는 기능입니다.
제이버드 런은 안정적이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데 격렬한 운동을 하는데 상당히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 번 충전으로 약 4시간 동안 음악 재생이 가능합니다.
제이버드 런은 Jaybird APP을 통해서 사운드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데 자신이 원하는 음색을 찾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구성품들이 제공됩니다.
박스의 옆면에는 미국의 장거리 달리기 선수인 티모시 올슨의 모습이 인쇄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는 다양한 단체들의 공식 이이폰이라는 문구도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박스의 다른 옆면에는 제이버드 런의 실제 사이즈가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코드리스 형태로 제작이 되었지만 크기가 콤팩트한 편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착용하고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제이버드 런의 패키지는 상당히 깔끔한 형태로 제작이 되었는데 속박스에는 power your passion 이라는 문구가 인쇄되어 있었고 옆쪽에는 충전 케이스가 수납되어 있었습니다.
제이버드 런의 액세서리를 살펴보면 제이버드 스티커와 한글로도 설명되어 있는 매뉴얼이 한 장 동봉되어 있었습니다. 매뉴얼은 자세하게 한 번 정도는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제이버드 런은 기본으로 장착된 것을 포함하면 총 4쌍의 실리콘 이어팁과 역시 4쌍의 이어핀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자신의 귀에 딱 맞는 제품을 선택적으로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좋은 피팅감은 스포츠 블루투스 이어폰들에게 상당히 중요한 요소입니다.
제이버드 런의 충전 케이스를 충전하기 위한 짧은 길이의 USB 케이블도 하나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마이크로 USB 커넥터 규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호환성이 좋은 편입니다.
작은 크기의 파우치도 하나 제공이 되는데 다양한 액세서리들을 수납하는 형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제이버드 런은 충전 케이스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제이버드 런은 충전 케이스에 수납되어 있었는데 코드프리 이어폰들의 기본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충전 케이스는 본체를 약 2번 정도 충전시켜 줄 수 있습니다.
충전 케이스의 바닥을 살펴보면 시리얼 넘버 등의 정보들이 인쇄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전체 크기가 작은 편이기 때문에 케이스 자체를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습니다.
제이버드 런의 충전 케이스의 독특한 특징은 전면에 배치된 3개의 LED를 통해서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버튼에도 LED가 내장되어 있다는 점이 편리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제이버드 런의 충전 케이스는 마이크로 USB 커넥터로 충전시켜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체적으로 4시간 그리고 충전 케이스를 이용해서 8시간을 추가할 수 있고 최대 12시간 정도 음악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충전 케이스의 덮개에는 힌지가 탑재되어 있어서 한 번 열면 고정된 상태로 대기하게 됩니다. 그리고 내부는 제이버드 런과 딱 맞도록 설계되어서 어려움 없이 충전할 수 있습니다.
제이버드 런의 가장 큰 장점은 크기가 콤팩트하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귀에 착용했을 때 부담스럽게 외부로 튀어나오지 않는 편이었습니다. 그래서 라이딩이나 일상생활에서 사용할만한 블루투스 이어폰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그리고 이어핀 때문에 귀에 단단하게 고정되는 편입니다.
제이버드 런의 무게는 이어팁과 이어핀을 포함해서 약 7.8g로 측정되었습니다. 가벼운 편이기 때문에 격렬한 운동 중에도 크게 부담이 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제이버드 런의 디자인은 심플한 형태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좌우 유닛에는 버튼이 하나씩 탑재되었는데 왼쪽은 시리나 구글 어시스턴트를 동작시켜 줄 수 있고 오른쪽으로 음악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버튼들은 Jaybird APP를 통해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이버드 런의 내부를 살펴보면 충전을 위한 핀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어팁과 이어핀 2개의 지지대를 이용해서 귀에 고정되기 때문에 일반적인 블루투스 이어폰에 비해서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제이버드 런의 노즐은 금속으로 제작이 되었는데 내구성이 강할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어핀의 경우에는 별도의 돌기들로 고정되기 때문에 항상 제자리를 유지하게 됩니다.
제이버드 런은 코드리스 형태로 제작된 스포츠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특히 크기가 작고 무게도 가볍고 이어핀이라는 독특한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격렬한 운동 중에 사용할 블루투스 이어폰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럼 다음 리뷰에서는 실제 운동할 때의 착용감과 Jaybird APP의 편의성에 대해서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