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배틀그라운드 게이밍 마우스! ASUS ROG PUGIO 후기!


배틀그라운드나 리그 오브 레전드와 같은 게임들은 한 번의 클릭 실수에도 게임의 승패가 결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스트레스 없이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게이밍 전용 마우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RGB LED와 옴론 스위치 그리고 7200DPI 까지 설정할 수 있는 PMW3330 센서를 탑재한 게이밍 마우스 ASUS ROG PUGIO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SUS ROG PUGIO의 박스는 깔끔한 형태로 제작이 되었고 오른쪽 상단에는 다른 에이수스 제품들과 RGB LED를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는 AURA SYNC를 지원한다는 내용들이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박스의 덮개는 벨크로 테이프로 고정되어 있었는데 박스 자체를 개봉하지 않고도 ASUS ROG PUGIO의 디자인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왼쪽에는 독점적인 스위치 소켓 디자인이 적용되었다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박스의 뒷면에는 ASUS ROG PUGIO의 특징들이 설명되어 있었는데 주목할 만한 부분은 스위치를 간편하게 교체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ASUS ROG PUGIO의 스펙을 살펴보면 최대 7200DPI로 설정할 수 있는 옵티컬 센서가 탑재되었고 1000Hz 폴링레이트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구성품들도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ASUS ROG PUGIO의 사이드 버튼은 자신의 필요에 따라서 교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휠과 테두리 그리고 로고 부분에는 RGB LED가 내장되었습니다.



ASUS ROG PUGIO에는 기본적으로 옴론 스위치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여분의 스위치가 제공되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서 교체할 수 있습니다.



ASUS ROG PUGIO의 구성품을 살펴보면 빠른 시작 설명서가 한 장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분해 방법이 궁금한 분들은 한 번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ASUS ROG PUGIO의 독특한 부분 중에 하나는 여분의 스위치와 사이드 버튼이 제공된다는 점입니다. 일체형 사이드 버튼을 이용하면 해당 스위치들이 비활성화됩니다.



이동할 때 ASUS ROG PUGIO를 보호하기 위한 메쉬 소재의 파우치도 하나 제공됩니다. 이러한 부분들은 이동이 많은 프로 게이머들에게 적합한 특징입니다.



금속으로 제작된 ROG 로고도 하나 제공이 됩니다. 뒷면에 양면테이프가 부착되어 있어서 모니터나 컴퓨터 본체 등에 부착할 수 있습니다.




ASUS ROG PUGIO는 상당히 깔끔한 형태로 디자인되었는데 좌우 대칭형으로 디자인되어서 왼손을 주로 사용하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적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ASUS ROG PUGIO에는 휠과 로고 그리고 하단에 RGB LED가 탑재되었습니다. 취향에 따라서 컬러나 조명 효과들을 변경해 줄 수 있습니다. 상당히 화려한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ASUS ROG PUGIO의 좌우 버튼은 서로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독립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그리고 휠에는 독특한 형태의 무늬가 각인되어 있었습니다.



ASUS ROG PUGIO에 탑재된 LED는 RGB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에이수스의 메인보드나 키보드의 LED과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는 동기화 기능도 제공합니다.



ASUS ROG PUGIO의 바닥을 살펴보면 상단과 하단에 피트가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4개의 고무마개 안쪽에 나사가 배치되어 있어서 쉽게 분해할 수 있습니다.



ASUS ROG PUGIO는 7200DPI까지 설정할 수 있는 PMW3330 옵티컬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DPI는 전용 버튼을 이용해서 간편하게 변경해 줄 수 있습니다.



ASUS ROG PUGIO의 옆면을 살펴보면 2개의 버튼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은 고무 재질로 마감이 되었는데 역시 독특한 패턴이 각인되어 있었습니다.



반대쪽 옆면에도 2개의 버튼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좌우 대칭형으로 설계되었기 때문에 왼손을 주로 활용하는 분들에게도 적합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ASUS ROG PUGIO의 사이드 버튼은 자석으로 고정되어 있는데 일체형 사이드 버튼으로 교체하면 버튼이 봉인됩니다. 필요에 따라서 교환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ASUS ROG PUGIO는 하단에 배치되어 있는 4개의 나사를 풀어서 분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위치는 납땜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간편하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ASUS ROG PUGIO의 크기는 성인 남성이 사용하기에 적합한 편입니다. 그리고 그림갑도 좋은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오른손잡이들에게 오른쪽 버튼들이 불편할 수 있는데 이럴 때에는 사이트 버튼을 교체해서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ASUS ROG PUGIO는 ROG Armoury라는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기능들을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우선 버튼에는 자신이 원하는 기능들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성능에서는 DPI의 값이나 폴링율 등을 자신이 스타일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틀그라운드를 주로 플레이하는 분들은 각도 맞추기를 지그재그로 설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조명에서는 효과나 밝기 등을 조절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설정들은 프로필별로 관리해 줄 수 있는데 유용한 기능들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매크로 기능을 이용하면 배틀그라운드 슈퍼점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21일부터는 파쿠르가 적용되기 때문에 그 전까지만 유효할 것으로 보입니다.



동기화 기능을 이용하면 에이수스의 키보드나 메인보드 그리고 그래픽카드들과 RGB LED를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 튜닝을 즐기는 분들에게 적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통계 메뉴를 이용하면 ASUS ROG PUGIO의 클릭 숫자와 거리 그리고 APM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APM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은 상당히 유용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ASUS ROG PUGIO는 화려한 RGB LED와 7200 DPI까지 설정할 수 있는 센서를 탑재한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다른 제품과 차별화되는 부분은 보통 고정되어 있는 스위치를 자신의 취향에 맞게 커스트마이즈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좌우 대칭형으로 설계되었고 필요에 따라서 좌우 버튼들을 비활성화할 수 있다는 점도 유용한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커스트마이즈 가능한 게이밍 마우스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ASUS ROG PUGIO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