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프로게이머의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 PRO 후기!


최근 국내에서 유행하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나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게임들은 한 번의 클릭 실수에도 게임의 승패가 결정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신뢰성 높은 게이밍 기어는 프로 선수들은 물론이고 아마추어 게이머들에게도 상당히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프로게이머를 위해서 설계된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 PRO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 G PRO 게이밍 마우스는 국민마우스라는 평가를 받았던 로지텍 G1과 유사하게 심플한 형태로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아직도 G1을 그리워하는 분들에게 적합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로지텍 G PRO 게이밍 마우스의 무게는 약 88g로 측정되었는데 게임을 플레이하는 데 적당한 수준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특히 가벼운 마우스를 좋아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로지텍 G PRO 게이밍 마우스는 클래식한 형태로 디자인이 되었고 좌우 대칭형으로 설계되어서 왼손을 주로 사용하는 분들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로지텍 G PRO 게이밍 마우스에는 2천만번의 클릭을 보장하는 스위치가 탑재되었고 마우스 좌우 클릭의 장력과 클릭감을 정밀하게 유지시켜주는 버튼 텐션 시스템이 탑재되었습니다.



로고와 뒷면에는 RGB LED가 탑재되었는데 상당히 밝은 편이었습니다. 그리고 게임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 조명 효과나 컬러 등을 취향에 맞게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PRO 게이밍 마우스의 바닥을 살펴보면 250Km의 마찰 없는 글라이드를 보장하는 PTFE 피트가 모서리 부분에 4개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로지텍 G PRO 게이밍 마우스에는 현재 가장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PMW3366 옵티컬 게이밍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참고로 로지텍 G502나 G900에도 동일한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로지텍 G PRO 게이밍 마우스의 옆면을 살펴보면 앞으로, 뒤로 버트니 배치되었는데 게임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 자신의 게임 스타일에 맞게 커스트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반대쪽 옆면을 살펴보면 LED 패턴이 길게 연결되어 있었고 이음매 부분들도 매끈하게 마무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만듦새는 상당히 뛰어난 편이었습니다.



로지텍 G PRO 게이밍 마우스를 앞쪽에서 살펴보면 좌우 대칭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케이블은 강화 커넥터로 단단하게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로지텍 G PRO 게이밍 마우스의 케이블은 패브릭 소재로 마감되었고 정리를 할 수 있도록 벨크로 테이프가 중간에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로지텍 G PRO 게이밍 마우스는 프로필을 마우스 자체에 저장할 수 있는 온보드 메모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컴퓨터에서도 동일한 설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장 프로필을 살펴보면 버튼 별로 자신이 원하는 기능들을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DPI 값도 최대 5개의 레벨로 200에서 12000까지 지정할 수 있습니다.



조명 설정에서는 조명 효과나 컬러 등을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로지텍 RGB라인업의 키보드나 헤드셋을 사용하고 있다면 G PRO와 조명을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PRO 게이밍 마우스의 유용한 기능 중에 하나는 마우스 패드의 상태에 맞게 마우스를 커스트마이즈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항상 최적의 상태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입력 분석 메뉴에서는 자주 사용하는 키들의 패턴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들은 아마추어 게이머들은 물론이고 특히 프로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로지텍 G PRO 게이밍 마우스는 직선을 보정하지 않고 정밀하게 마우스의 움직임을 재현할 수 있기 때문에 최근에 유행하고 있는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fps 게임과 매칭이 좋은 편입니다.



여전히 PC방에서 가장 많이 플레이되고 있는 게임인 리그 오브 레전드는 그 어떤 게임보다 신뢰성 높은 게이밍 마우스가 중요합니다. 특히 로지텍 G PRO 게이밍 마우스는 온보드 메모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PC방에서도 동일한 설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PRO 게이밍 마우스는 실제 오버워치 월드컵 국가대표 선수들이나, 서울 다이너스티팀 등 많은 유명 프로게이머 선수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즉각적으로 반응한다는 점이 게임을 플레이할 때 유용하다고 합니다.



로지텍 G PRO 게이밍 마우스의 디자인을 동영상을 통해서 살펴보면 디자인이 상당히 심플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능들은 게임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로지텍 G PRO는 국민마우스라는 평가를 받았던 G1과 유사한 형태로 제작된 프로게이머를 위한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디자인 자체는 심플하기 때문에 누구나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고 특히 최고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PMW3366 센서를 탑재했기 때문에 성능도 부족하지 않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럼 다음 리뷰에서는 실제로 게임에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