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최고의 장난감! KT 콘텐츠박스 위비마켓 할인 후기!


최근 우리들에게 스마트폰은 최고의 장난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동영상이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만화와 책도 읽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핵심은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여러 콘텐츠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는 KT 콘텐츠박스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KT 콘텐츠박스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아이폰에서 즐길 수 있는 앱을 제공하고 있고 메인화면에는 만화와 웹툰 그리고 이북 등 다양한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만화 메뉴를 살펴보면 무협/액션, 순정/드라마 그리고 일반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매달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된다고 합니다. 저는 스타트렉(카운트다운)을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웹툰은 KTH에서 제공한 작품들로 채워져 있었는데 최훈작가의 “하대리”나 주호민 작가의 “셋이서 쑥“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종류가 다양하지는 않은 편이었습니다.



이북에서는 장르소설이나 일반도서들이 포함되어 있었는데 영어회화나 4차 산업혁명 그리고 독서법에 관련된 책들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만화나 이북 콘텐츠 같은 경우에는 실제로 책을 넘기는 것과 같은 효과가 제공되는데 실제 책을 읽는 듯 한 느낌이 들었고 동작속도도 빠른 편이었습니다.



인문학 메뉴에서는 비즈니스나 리더십 그리고 인문학 등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 들이 제공되는데 짬짬이 보기에 좋은 내용들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교육 메뉴에서는 스피킹과 기초회화 그리고 어휘 메뉴로 구성되어 있는데 역시 동영상이나 간단한 자료를 통해서 학습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마지막 영화 메뉴에서는 윈드 리버나 장산법 등의 영화로 구성되어 있는데 생각보다 종류가 많은 편이었습니다. KT 콘텐츠박스의 가장 핵심적인 콘텐츠라고 판단되었습니다.



KT 콘텐츠박스는 매월 4,400원이라는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 영화만 감상해도 충분히 합리적인 가격 책정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참고로 자동 결제되는 선불형 서비스이기 때문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위비마켓은 우리카드가 운영하는 모바일 오픈마켓형 쇼핑몰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번에 오픈기념으로 KT 콘텐츠박스와 거의 동일한 콘텐츠를 가지고 있는 콘텐츠몰 라이트존을 한 달에 1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픈기념 이벤트는 12월 31일까지 진행되기 때문에 항상 새로운 콘텐츠에 목마르신 분들은 부담 없는 금액인 100원에 체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위비마켓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면 아래쪽에 쿠폰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메뉴가 활성화되어 있는데 반드시 쿠폰을 받아주어야 합니다.



쿠폰을 다운로드 받은 후에 결제 페이지에서 적용하면 결제 금액이 100원으로 할인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드앱과 연동해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위비마켓 라이트존은 KT 콘텐츠박스와 교육 메뉴를 제외하고는 동일한 콘텐츠가 제공됩니다. 참고로 라이트존은 위비마켓 -> 콘텐츠몰 메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KT 콘텐츠박스는 만화나 이북 그리고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매달 업데이트되는 서비스입니다. 특히 종류가 다양한 편이기 때문에 항상 새로운 콘텐츠에 목마른 분들에게 적합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특히 위비마켓 라이트존을 이용하면 교육을 제외한 콘텐츠들을 100원에 체험해 볼 수 있기 때문에 부담도 적은 편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