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이 되면 그 동안 만나지 못했던 친구들이나 동료 그리고 가족들의 모임이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모임은 파티 형식으로 진행되기도 하는데 분위기를 띄우기 위해서는 음악이 필수적입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파티장이나 캠핑장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블루투스 스피커 소니 SRS-XB20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SRS-XB20 블루투스 스피커의 특징들을 살펴보면 42mm 듀얼 스피커와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탑재했는데 음량은 상당히 큰 편입니다. 그리고 고음질 블루투스 코덱인 LDAC을 지원합니다.
소니 SRS-XB20 블루투스 스피커의 핵심적인 기능은 역동적인 PARTY LIGHT라고 할 수 있는데 SONY Music Center라는 전용 앱을 이용해서 발광 패턴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소니 SRS-XB20 블루투스 스피커는 블랙과 화이트 그리고 블루와 레드 4종류의 컬러로 출시되었는데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소니 SRS-XB20 블루투스 스피커의 무게는 약 577g으로 측정되는데 부담 없이 휴대할 수 있는 크기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실제 스펙보다도 약간 가볍습니다.
소니 SRS-XB20 블루투스 스피커는 IPX5 등급의 생활방수 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래서 욕조나 수영장 주변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가능하면 물에 담그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소니 SRS-XB20 블루투스 스피커의 전면에는 42mm 듀얼 풀 레인지 스피커가 탑재되었습니다. 음량은 상당히 큰 편이기 때문에 다양한 장소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 SRS-XB20 블루투스 스피커가 다른 제품과 차별화되는 부분은 전면의 테두리 부분에 PARTY LIGHT가 탑재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파티 분위기를 더욱 살릴 수 있습니다.
소니 SRS-XB20 블루투스 스피커의 전면은 금속으로 마감이 되어서 내구성이 좋습니다. 그리고 제품의 마감도 뛰어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소니 SRS-XB20 블루투스 스피커의 상단에는 NFC 센서가 탑재되어 있는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들을 보다 간편하게 페어링할 수 있습니다.
소니 SRS-XB20 블루투스 스피커의 상단에는 다양한 버튼들이 배치되어 있었는데 일부에는 LED가 내장되어 있어서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통화 버튼을 누르면 배터리 상태가 음성으로 안내됩니다.
소니 SRS-XB20 블루투스 스피커의 전면과 뒷면에는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탑재되었는데 풍부한 저음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EXTRA BASS 기능을 이용해서 저음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뒷면에는 충전을 위한 마이크로 USB 커넥터와 AUX IN 단자 등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커버는 고무로 실링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방수 기능을 위해서는 커버를 닿아 놓아야 합니다.
소니 SRS-XB20 블루투스 스피커의 바닥에는 각 종 정보들이 인쇄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좌우에는 지지대가 부착되어 있어서 바닥에서 잘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소니 SRS-XB20 블루투스 스피커의 옆면을 살펴보면 전면이 약간 위쪽을 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리고 상단과 하단의 표면 마감은 약간의 차이가 있었습니다.
소니 SRS-XB20 블루투스 스피커에는 약 12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표준 규격이라고 할 수 있는 마이크로 USB 케이블을 이용해서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소니 SRS-XB20 블루투스 스피커에는 NFC 센서가 탑재되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터치 만으로 간편하게 페어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에서도 어렵지 않게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 SRS-XB20 블루투스 스피커는 Music Center라는 전용 앱을 이용해서 기능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메인 메뉴에서는 스마트폰에 저장된 음악을 재생하거나 설정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Music Center 앱 자체의 설정을 살펴보면 정보와 도움말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유용한 부분은 원격으로 전원을 끌 수 있다는 점입니다.
소니 SRS-XB20 블루투스 스피커는 2대의 제품을 이용해서 스테레오 모드로 사용하거나 동일한 사운드를 재생하는 더블 모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 SRS-XB20 블루투스 스피커의 설정을 살펴보면 사운드나 Illumination 그리고 Power Option, 기타 설정 등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아이폰 기준으로 사운드에서는 Clear Audio+가 기본으로 설정됩니다. 참고로 클레어 오디오 플러스는 복잡한 이퀄라이저 설정 없이도 최적의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프리셋 EQ는 FLAT과 EXTRA BASS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야외에서는 EXTRA BASS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Music Center에서는 소니 SRS-XB20 블루투스 스피커의 LED를 제어해 줄 수 있는데 모드는 3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EXTRA BASS 길게 누르면 LED가 꺼지게 됩니다.
Power Option에서는 자동으로 소니 SRS-XB20 블루투스 스피커를 끄는 기능과 함께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통화 버튼을 길게 누르면 음성으로 안내됩니다.
소니 SRS-XB20 블루투스 스피커는 SBC, AAC, LDAC 블루투스 코덱이 내장되었습니다. 주목할 만한 코덱은 LDAC이라고 할 수 있는데 안드로이드 8.0부터 기본으로 내장되는 고음질 전용 코덱입니다.
소니 SRS-XB20 블루투스 스피커는 화려한 LED와 풍부하고 균형 잡힌 저음을 제공하는 제품입니다. 특히 Music Center라는 전용 앱을 이용해서 PARTY LIGHT나 EQ를 설정할 수 있다는 점이 유용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연말 파티나 캠핑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소니 SRS-XB20 블루투스 스피커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