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베리는 한 때 사무용 스마트폰들의 대명사라는 평가를 받았지만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에 밀려서 현재는 자체적인 하드웨어 개발은 중단된 상태입니다. 그렇지만 제품은 지속적으로 폭스콘이나 TCL 등을 통해서 공개되고 있고 이번에 블랙베리 키원이라는 제품이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랙베리 키원의 스펙을 살펴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625 프로세서와 3/4GB 램 그리고 32/64GB 내장 메모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급형 정도의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랙베리 키원의 전면에는 4.5인치 1620 x 1080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고 아래쪽에는 쿼티 키보드가 내장되었습니다. 다른 스마트폰들과 가장 차별화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랙베리 키원의 뒷면에는 12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뒷면에는 독특한 패턴이 각인되었는데 전체적인 디자인은 깔끔한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블랙베리 키원 국내 출시 버전은 한글 각인이 되어 잇고 4/64GB 모델이 판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가격은 50만원대 중반일 것으로 예상되는데 쿼티 키보드 스마트폰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메리트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그렇지만 마이너한 제품이기 때문에 사후 지원같은 요소들은 한 번 고려해 보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