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7.1채널 헤드셋 추천! 로지텍 G533 후기


최근 국내에서 인기 있는 배틀그라운드나 리그 오브 레전드와 같은 온라인 게임들은 친구들과 플레이할 때 더욱 재미있습니다. 그리고 빠르게 진행되는 게임의 특성상 상황을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서는 음성채팅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7.1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하는 무선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533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 G533 게이밍 헤드셋은 블랙 컬러로 제작이 되었는데 유광과 무광이 적절하게 혼합되어 있어서 상당히 세련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그리고 착용감도 좋은 편이기 때문에 장시간 착용해도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우리들은 사람마다 머리의 크기나 모양 그리고 귀의 위치가 다릅니다. 로지텍 G533 게이밍 헤드셋은 사람마다 다른 특성에 대응하기 위해서 여유 있게 설계되었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착용해 보면 편안하다고 느끼게 됩니다.



로지텍 G533 게이밍 헤드셋의 마이크는 왼쪽 하우징에 내장되어 있는데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접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크기가 작은 편이기 때문에 얼굴을 가리지 않고 이러한 특징은 스트리머들에게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533 게이밍 헤드셋의 왼쪽 하우징 뒷면을 살펴보면 각 종 버튼들이 배치되어 있었는데 오른쪽 엄지를 이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모양이 다르기 때문에 헷갈리지 않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533 게이밍 헤드셋에는 전원레버와 마이크 음소거 버튼 그리고 볼륨 다이얼이 배치되어 있는데 마이크 음소거 버튼은 자신의 필요에 따라서 다른 기능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533 게이밍 헤드셋의 왼쪽 하우징에는 마이크가 부착되어 있는데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걸리적거리지 않게 접어놓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접은 상태에는 자동으로 음소거 상태로 전환됩니다.



로지텍 G533 게이밍 헤드셋의 마이크는 2중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앞으로 잡아당기면 구부러지는 부분이 돌출되기 때문에 자신의 입 쪽으로 마이크의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의 안쪽을 살펴보면 마이크로 잡음과 숨소리를 줄여주는 마이크로 팝 필터가 내장되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도 지원하기 때문에 깨끗한 음성 채팅이 가능합니다.



로지텍 G533 게이밍 헤드셋은 사람마다 다른 머리에 대응할 수 있도록 길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금속 지지대가 내장되어 있어서 내구성도 좋은 편입니다.



로지텍 G533 게이밍 헤드셋의 반대쪽 옆면 하우징을 살펴보면 로지텍의 G로고가 유광 형태로 마감되어 있었습니다. 옆쪽 디자인도 깔끔한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로지텍 G533 게이밍 헤드셋은 무선으로 동작합니다. 배터리는 왼쪽 하우징에 내장되어 있는데 수명이 줄어들었을 때 간편하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533 게이밍 헤드셋의 하우징은 90도 돌릴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러한 특징은 바닥에 보다 편리하게 내려 놓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오른쪽 하우징에는 충전을 위한 미아크로 USB 커넥터가 탑재되었습니다. 참고로 완전히 충전되면 15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소프트웨어에서 사용가능 시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533 게이밍 헤드셋에는 메쉬 소재의 이어패드가 적용되었습니다. 요즘과 같은 겨울은 물론이고 여름에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쿠션은 상당히 편안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로지텍 G533 게이밍 헤드셋의 이어패드는 간편하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부에는 40mm 드라이버가 탑재되었는데 다양한 이퀄라이저를 통해서 자신이 원하는 사운드로 튜닝이 가능합니다.



로지텍 G533 게이밍 헤드셋의 수신기는 깔끔한 형태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약 15m 직선거리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 한 번 무선 헤드폰을 사용하기 시작하면 다시 유선 이어폰으로 돌아가기 어려울 정도로 편리합니다.



수신기의 뒷면에는 조금 더 편리하게 제거하는 목적으로 보이는 돌기들이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유니파잉 수신기에 비하면 약간 큰 편이지만 크게 부담스럽지 않았습니다.




로지텍 G533 게이밍 헤드셋을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수신기를 컴퓨터에 연결하고 전원을 켜면 바로 연결됩니다. 그리고 녹색 LED가 뒤쪽에 켜지게 됩니다.



수신기를 컴퓨터에 연결하면 재생 장치에 로지텍 G533 게이밍 헤드셋이 추가됩니다. 녹음 장치에도 역시 마이크가 설정되고 필요에 따라서 기본값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에서는 컴퓨터 스피커와 로지텍 G533 게이밍 헤드셋의 사운드 우선권을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자신이 원하는 장치를 오른쪽 트레이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533 게이밍 헤드셋은 전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 기능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설치해서 기능이나 이퀄라이저를 자신의 필요에 따라서 설정해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 가장 인기 있는 배틀그라운드는 음성채팅은 물론이고 사운드 플레이가 상당히 중요한 게임입니다. 로지텍 G533 게이밍 헤드셋의 경우에는 7.1 DTS 헤드폰 X 기술이 탑재되어서 상대의 위치를 찾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롤 역시도 팀플레이가 무엇보다 중요한 게임이라고 할 수 있는데 로지텍 G533 게이밍 헤드셋의 마이크로 팝 필터가 탑재된 마이크는 깔끔한 음성을 채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로지텍 G533 게이밍 헤드셋에는 약 15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가 탑재되었는데 장시간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하루 2시간 정도 플레이한다고 가정하면 일주일 정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로지텍 G533은 편안한 착용감과 15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를 탑재한 무선 게이밍 헤드셋입니다. 7.1 DTS 헤드폰X 기술과 마이크로 팝 필터가 탑재된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까지 게임을 위한 다양한 기능들이 내장되어서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무선 게이밍 헤드셋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로지텍 G533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