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케이블 정리 홀더 내장 스위칭 허브! 넷기어 GS908E 후기!


최근 우리들에게 공유기는 가정이나 사무실의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공유기들은 유선랜 4포트를 탑재하고 있는데 사용하고 있는 유선 네트워크 장치들의 개수가 4개를 넘어가게 되면 난감한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많은 유선 네트워치 장치들을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케이블 정리 홀더 내장 스위칭 허브, 넷기어 GS908E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스위칭 허브는 공유기와는 다르게 가상 IP를 생산하지 못하기 때문에 공유기와 같이 사용해야 합니다.




넷기어는 1996년 미국에서 설립된 글로벌 네트워크 장비 회사로 공유기나 IP카메라 그리고 NAS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나이트호크와 오르비와 같은 제품들이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박스의 전면에는 넷기어 GS908E 스위칭 허브의 특징들이 설명되어 있었는데 핵심은 케이블 정리 홀더를 내장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스마트폰도 충전시켜 줄 수 있습니다.



뒷면에는 디자인과 기능적인 특징들이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참고로 8포트를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총 7개의 유선 장치들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1개의 포트는 공유기와 연결할 때 필요합니다.)



넷기어 GS908E 스위칭 허브의 특징들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면 8개의 기가비트 포트를 내장하고 있고 2개의 USB 커넥터를 이용해서 스마트폰을 충전시켜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포트를 묶어서 속도를 높일 수 있는 링크 어그리게이션도 지원합니다.



반대쪽 옆면에는 넷기어 GS908E 스위칭 허브의 구성품과 스펙들도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AS기간은 3년으로 상당히 긴 편인데 오랫동안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넷기어 GS908E 스위칭 허브의 구성품을 살펴보면 다양한 나라의 언어로 설치 가이드가 동봉되어 있었습니다. 설치 방법이 어려운 편은 아니기 때문에 가볍게 참고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넷기어 GS908E 스위칭 허브 어댑터의 크기와 케이블의 길이는 적절한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입력은 프리볼트를 지원하고 출력은 12V, 2.5A인데 스마트폰을 충전시켜 주기 위해서 출력이 높은 편입니다.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는 벨크로 테이프와 벽에 넷기어 GS908E 스위칭 허브를 벽에 고정할 수 있는 마운트 월 키트도 별도로 제공이 됩니다.




넷기어 GS908E 스위칭 허브의 디자인은 상당히 심플한 형태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부담 없이 책상 위에 올려놓거나 벽에 고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닥을 살펴보면 4개의 고무 지지대가 배치되어 있었고 중앙에는 벽에 고정하기 위한 구멍들이 뚫려 있었습니다. 그리고 중앙에는 시리얼 넘버와 맥 어드레스가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넷기어 GS908E 스위칭 허브의 두께는 33mm로 얇은 편이었고 앞쪽에는 상태를 표시해주는 LED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LED는 필요에 따라서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뒷면에는 포트들이 배치되어 있었는데 설치과정이 끝난 후에는 덮개를 내려서 깔끔하게 마감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는 점이 넷기어 GS908E 스위칭 허브의 주요 특징입니다.



넷기어 GS908E 스위칭 허브에는 8개의 기가비트 포트와 2개의 USB 커넥터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특히 USB 포트는 5V, 2A 출력이 가능하기 때문에 간편하게 스마트폰을 충전시켜 줄 수 있습니다.




넷기어 GS908E 스위칭 허브는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는 홀더를 기본으로 내장하고 있고 벨크로 테이프를 이용해서 보다 깔끔하게 랜선들을 관리해 줄 수 있습니다.



넷기어 GS908E 스위칭 허브에 내장된 2개의 USB 포트는 스맡폰을 충전시켜주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X도 문제없이 충전이 가능했습니다.



넷기어 GS908E 스위칭 허브를 공유기에 연결하고 컴퓨터에 디스커버리 툴을 설치하면 할당된 IP주소를 확인할 수 있고 관리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홈 화면에서는 포트의 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초기 암호는 password입니다.



스위칭 메뉴에서는 QOS와 링크 어그리게이션과 같은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록 링크 어그리게이션은 포트를 묶어서 속도를 높이는 기술입니다.



모니터링에서는 포트의 상태를 테스트할 수 있는 기능들이 제공됩니다. 그리고 PORT STATISTICS에서는 주고받은 데이터의 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드밴스트 세팅에서는 넷기어 GS908E 스위칭 허브를 리셋하거나 LED를 켜고 끌 수 있는 기능들이 제공됩니다. 그리고 펌웨어 업데이트 기능도 내장되었는데 2월 5일 기준으로 최신 버전은 V1.0.0.3입니다.



공유기 – 넷기어 GS908E 스위칭 허브 – 컴퓨터와 같은 방식으로 연결한 후에 속도를 측정해 보면 기가인터넷 라이트의 속도를 완벽하게 지원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스위칭 허브는 여러 장치들을 동시에 사용해도 속도의 저하가 적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넷기어 GS908E 스위칭 허브는 유선 랜포트가 모자라는 분들을 위한 제품입니다. 주목할 만한 부분은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는 홀더를 내장하고 있다는 점인데 책상이나 벽에 보다 깔끔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을 충전시켜 줄 수 있는 5V, 2A 출력의 USB 포트를 2개 탑재하고 있다는 점이 유용한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다수의 유선 네트워크 장치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넷기어 GS908E 스위칭 허브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