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의 a7 시리즈는 풀프레임 카메라를 대중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시리즈의 제품이 발표되었고 이제는 대세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있었던 a7 III가 공개되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특징과 가격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a7 III에는 2,420만 화소의 풀프레임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크기만 봐도 압도적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상차 AF 693 포인트와 콘트라스트 AF 425 포인트가 내장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눈동자를 추적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인물 사진에 적합한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니 a7 III에는 틸트 방식의 3인치 디스플레이와 0.5인치 뷰파인더가 내장되었습니다. 그리고 조이스틱 등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위한 다양한 버튼들이 탑재되었습니다.
소니 a7 III의 상단에는 2개의 다이얼이 배치되었습니다. 그리고 4K 30p 해상도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고 바디 내에 5축 손떨림 보정 기능이 내장되었습니다.
소니 a7 III는 전체적으로 작은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용 시간이나 크기를 조금 더 늘리기 원하는 분들은 세로 그립을 부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몇 장의 샘플 사진도 공개되었는데 전문가들의 작품이라서 상당히 깔끔한 모습들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상당히 빠른 AF 시스템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아이들을 촬영하는 용도로도 적합할 것으로 보입니다.
소니 a7 III의 바디 가격은 $1,999(약 215만원)정도에 책정되었습니다. 스펙을 생각하면 적절하다고 판단되었고 소니코리아의 전례를 생각하면 크게 비싸게 출시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오랜만에 구입할만한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가 출시되었다고 판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