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우리들은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음악을 감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지만 배터리나 통화에 제약 없이 음악을 듣고 싶어 하는 분들은 DAP라고 불리는 별도의 MP3 플레이어를 구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DAP는 보통 가격이 비싼 편인데 이번에 코원에서 30만원대 플레뉴V를 공개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원 플레뉴V는 24bit/192kHz 고해상도 사운드를 재생할 수 있고 FLAC, WAV, APE 등의 파일포맷을 지원합니다. FLAC 재생기능은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특히 유용한 옵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원 플레뉴V는 독특한 형태로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사실 DAP의 디자인은 상당히 화려한 편인데 그 이유는 스마트폰과 차별화를 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리고 뒤쪽에 LED 내장 전원 버튼이 탑재되었습니다.
코원 플레뉴V에는 제트이펙트 5와 BBE+가 탑재되었습니다. 대표적인 음장이라고 할 수 있고 여전히 많은 마니아들을 거느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음장의 장점은 자신이 원하는 음색을 찾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코원 플레뉴V에는 기본적으로 64GB 용량의 내장 메모리를 가지고 있고 마이크로SD카드로 용량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고음질 음원의 용량은 큰 편이기 때문에 필수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원 플레뉴V는 내장 배터리를 이용해서 MP3 파일은 41시간 고음질 음원은 27시간 정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라면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코원 플레뉴V의 가겪은 약 35만원으로 책정되었고 가죽 케이스를 포함하면 37만원입니다. 무난한 가격 책정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DAP와 같은 제품들은 일부 마니아를 위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 가격적인 부담을 조금 낮췄기 때문에 보다 대중화될 수 있는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