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dio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제이버드 프리덤2 후기!


날씨가 풀리기 시작하면서 슬슬 실내나 야외에서 운동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럴 때 우리들에게 필요한 것은 강력한 의지와 스포츠용 블루투스 이어폰? 입니다. 사실 블루투스 이어폰이 없다면 지루함 때문에 운동에 제대로 집중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운동에 적합한 땀에 강한 소재로 제작된 블루투스 이어폰 제이버드 프리덤2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이버드 프리덤2의 박스는 심플한 형태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는 단단하게 귀에 고정된다는 내용과 함께 땀에 강한 소재가 사용되었다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운동에 최적화되어 있는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이버드 프리덤2의 특징들을 살펴보면 안정적으로 귀에 고정할 수 있는 방식을 제공하고 땀 차단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4+4시간(충전기 포함)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이버드 프리덤2의 구성품에는 퀵 스타트 안내가 한 장 동봉되어 있었는데 착용 방법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기 때문에 한 번 정도 자세하게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제이버드 프리덤2을 보관할 때 사용하는 휴대용 파우치도 하나 제공됩니다. 본체는 물론이고 액세서리를 보관하는 용도로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이버드 프리덤2의 이어팁은 일체형으로 설계되었고 S/M/L/XL 4가지 사이즈의 제품이 제공됩니다. 제가 놀라웠던 부분은 상당히 부드럽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장시간 운동을 해도 귀가 불편하지 않습니다.



충전 클립과 마이크로 USB 케이블 그리고 코드 셔츠 클립이 제공됩니다. 특히 충전 클립은 자체적으로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고 제이버드 프리덤2을 한 번 정도 충전시켜 줄 수 있습니다.




제이버드 프리덤2는 블루투스 방식의 이어폰입니다. 유선 이어폰과의 차별점은 스마트폰과 거추장스러운 케이블로 연결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운동을 할 때 케이블이 걸리적거렸던 분들에게 최적의 제품입니다.



제이버드 프리덤2의 또 다른 특징은 땀에 강한 소재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격렬한 운동 중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역시 운동에 적합한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이버드 프리덤2의 이어폰 부분은 메탈 소재로 제작이 되었는데 디자인적인 완성도가 높은 것은 물론이고 내구성도 강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이버드 프리덤2의 이어팁은 이어핀이 결합된 일체형으로 제작이 되었는데 귀에 한 번 더 고정해주기 때문에 격렬한 운동 중에도 빠지지 않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머리를 많이 흔드는 운동에 적합한 특징입니다.



제이버드 프리덤2의 리모컨은 3개의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음악을 제어하거나 통화를 하는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LED를 통해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모컨의 뒤쪽에는 충전을 위한 접점들이 배치되어 있었는데 충전 클립과 결합해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 방식 자체는 상당히 편리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제이버드 프리덤2의 핵심 기능 중에 하나는 케이블의 길이를 조절할 수 있는 일체형 코드 클립이 제공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몸에 더욱 밀착시킬 수 있고 다른 블루투스 이어폰보다도 편리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이버드 프리덤2의 디자인은 프리덤1과 같은 메탈 소재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컬러는 블랙과 화이트 그리고 블루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 모두 세련된 느낌입니다.



프리덤1은 이어팁과 이어핀 분리된 형태로 제작이 되었는데 제이버드 프리덤2는 일체형으로 변경되었고 훨씬 더 부드럽습니다. 그래서 오랜 시간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제이버드 프리덤2의 가장 큰 개선점은 일체형 코드 클립이 탑재되었다는 점입니다. 프리덤1은 분리형으로 제작이 되어서 세팅이 번거롭지만 2는 좌우로 잡아당겨서 간편하게 길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제이버드 프리덤2의 충전 클립에는 자체적으로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어서 본체를 한 번 정도 충전시켜 줄 수 있습니다. 상당히 유용한 설계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제이버드 프리덤2에는 4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고 충전 클립을 이용해서 4시간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유산소나 무산소 운동을 하기에는 충분한 시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이버드 프리덤2는 다른 블루투스 이어폰들과는 다르게 Jaybird APP라는 앱을 통해서 사운드를 커스터 마이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데 음질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부분입니다.



제이버드 프리덤2는 편안한 착용감과 땀에 강한 소재로 제작된 스포츠용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무선 방식으로 설계되었기 때문에 유선 이어폰에 비해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일체형 이어팁과 코드 클립을 이용해서 보다 귀에 단단하게 밀착시킬 수 있다는 점이 운동을 하는데 도움되는 특징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럼 다음 리뷰에서는 실제 착용방법과 전용 앱인 Jaybird APP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