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2018년 상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발표를 연기했습니다. 원래는 MWC 2018에서 G7이 공개되었어야만 했지만 완성도 등의 문제인지 7월 정도로 출시일이 밀렸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소수의 사람들에게 LG G7(NEO)가 공개되었고 루머로 만들어진 사진이 공개되었습니다.
LG G7(NEO)의 스펙을 살펴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845 프로세서와 4GB/64GB, 6GB/128GB 램이 탑재될 예정입니다. 스펙적인 부분에서는 전형적인 플래그십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G G7(NEO)의 전면이 유출되었을 때 많은 논란이 있었는데 그 이유는 아이폰X의 노치 디자인과 유사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MWC 2018에서 공개된 많은 스마트폰들은 아이폰X와 닮아 있었습니다.
LG G7(NEO)의 뒷면에는 세로 형태의 듀얼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에서는 F1.5/2.4 듀얼 조리개를 선보였기 때문에 LG에서도 카메라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LG G7(NEO)는 엘지전자의 스마트폰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내부적으로 완성도를 높이는 작업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과연 성공할 수 있을지가 LG G7(NEO)을 바라보는 관전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이번 사진은 수많은 시제품 중에 하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