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워치는 우리의 활동량을 체크하거나 스마트폰에서 발생하는 알림을 놓치지 않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착용자들의 사용 패턴에 따라서 호불호가 갈리기는 하지만 유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대표적인 스마트워치 제조사인 핏빗에서 가성비 좋은 핏빗 버사(Versa)를 공개했는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핏빗 버사(Versa)는 깔끔한 형태로 제작이 되었는데 블랙케이스와 블랙밴드는 물론이고 다양한 컬러의 케이스와 밴드를 제공합니다. 그래서 더욱 자신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핏빗 버사(Versa)에는 1000니트 밝기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사실 스마트폰의 밝기가 약하면 야외에서 화면이 잘 보이지 않는데 유용한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내구성 좋은 고릴라 글래스가 탑재되었습니다.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되었는데 실시간 심박수와 수면 모니터링 그리고 50m 방수 기능을 지원합니다.(수영 가능) 아쉬운 부분은 자체적으로 GPS를 내장하고 있지는 않다는 점입니다.
핏빗 버사(Versa)은 내장된 배터리를 이용해서 약 4일 정도 사용할 수 있는데 무난한 수준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전화와 문자와 같은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핏빗 버사(Versa)의 가격은 $199(약 21만원)으로 책정되었는데 디자인과 기능을 생각해 보면 무난한 편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적당한 수준의 적당한 기능의 스마트폰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