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종합 가전회사인 샤오미는 만물상처럼 안파는 물건이 없을 정도인데 대부분 평균 이상의 품질을 보여준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GTX1060을 탑재한 게이밍 노트북을 공개했습니다. 이미 샤오미에서는 노트북을 출시했었는데 반응은 나쁘지 않은 편이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가격과 스펙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오미 게이밍 노트북은 4개의 제품으로 출시되었는데 7세대 인텔 i5-7300HQ나 i7-7700HQ 중에서 선택할 수 있고 그래픽카드도 GTX1050 TI나 GTX1060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가장 고가의 제품은 i7-7700HQ와 GTX1060 그리고 16GB 램 256SSD + 1TB HDD로 구성되어 있고 가격은 8,999위안(약 154만원)입니다.
사오미 게이밍 노트북에는 15.6인치 FULL HD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눈부심방지 코팅이 되었다고 하는데 무난한 수준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상단에는 HD 해상도의 웹캠이 탑재되었습니다.
사오미 게이밍 노트북의 키보드는 RGB LED가 탑재되었는데 4개의 구혁으로 나누어서 관리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옆면에도 다양한 컬러의 LED가 탑재되었는데 게임에 몰입감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사오미 게이밍 노트북의 인터페이스를 살펴보면 USB 타입C 하나와 4개의 USB 3.0 그리고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 등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확장성은 부족하지 않은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사오미 게이밍 노트북은 깔끔한 디자인과 무난한 스펙을 가진 제품입니다. 배틀그라운드 정도는 무난하게 플레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그렇지만 가격이 비슷한 사양의 게이밍 노트북과 큰 차이가 없는 편입니다. 그래서 중국에서는 의미가 있을 수 있지만 국내에서 직구를 통해서 구입할만한 제품은 아니라고 판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