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세대 이동통신인 5G는 현재 우리들이 사용하고 있는 4G 보다 70배 이상 빨라진 속도를 제공합니다. 그래서 대용량 데이터들을 빠르게 주고받을 수 있고 최근에 개봉한 레디 플레이어 원과 같은 가상현실도 실제로 구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5G 시대가 되면 세상이 어떻게 달라질 수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KT에서는 이미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5G 기술의 활용성을 보여주었습니다. 대표적으로 LED 평화의 비둘기를 꼽을 수 있는데 개막식의 명장면이었습니다.
5G 시대가 되면 우리들은 스포츠를 더욱 실감나게 즐길 수 있게 되는데 특히 싱크뷰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면 스켈레톤과 같은 경기를 실제와 같이 체감할 수 있습니다.
타임 슬라이드와 같은 서비스는 매트릭스 영화와 같이 다양한 각도에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야구에서 상용화되면 경기가 상당히 재미있어 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5G 시대가 되면 자율주행버스와 같은 대중교통도 상용화될 수 있습니다. 현재 판교제로시티에서 일부 시범서비스가 진행되었는데 미래가 한 발 앞으로 다가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5G 기술은 스포츠와도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는데 kt위즈파크 싱크뷰 시범서비스를 통해서 우리들은 더욱 현실감 넘치게 야구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VR 테마파크 브라이트에서는 게임을 실제와 같이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레디 플레이어 원 영화와 같은 현실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KT에서는 5G 시대가 되면 세상이 어떻게 변화될지는 미리 확인해 볼 수 있는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슬로건 Hi Five! KT 5G도 런칭했는데 앞으로는 전혀 다른 통신 세계가 펼쳐지게 됩니다.
현재 KT에서는 다양한 서비스를 런칭했는데 대표적으로 데이터와 음성에 데이터 절감기술을 적용했습니다. 그래서 같은 스마트폰을 보다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고 실제 우리 삶에 도움이 되는 기술입니다.
기가지니는 대표적인 인공지능 셋톱박스인데 음성으로 간편하게 TV를 제어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들의 삶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KT에서는 5G 자율주행 버스를 시범 운영했습니다. KT 다양한 기술들이 안전한 운행을 위해서 적용되었는데 멀지않은 미래에는 기사분이 없는 버스를 당연하게 생각하는 시대가 될 것 같습니다.
KT는 도심형 VR 테마파크 VRIGHT를 신촌에 오픈했습니다. 스페셜포스나 플라잉 제트를 플레이할 수 있는데 새로운 명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5G 시대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우리들은 전혀 다른 세상에 살게 됩니다. 특히 KT의 CF영상을 통해서 간접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데 특히 스포츠와 가상현실 부분에서는 눈에 띄는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서 레디 플레이어 원이 현실이 되는 세상도 멀지 않다고 생각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