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dgets

끝판왕 미세먼지 공기청정기 추천! 다이슨 퓨어쿨 리뷰!


최근 야외를 걷다보면 마스크를 착용한 사람들의 숫자가 점차 많아지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미세먼지 때문인데 이제는 우리의 건강을 걱정해야 할 정도로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분들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강력한 미세먼지 제거 성능과 편리한 에어 멀티플라이어 기술 그리고 편리한 스마트폰 앱 다이슨 링크앱을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다이슨 퓨어쿨 공기청정기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슨 퓨어쿨은 Iron/Blue와 White/Silver 두 종류의 컬러로 제작이 되었는데 집이나 사무실의 인테리어에 따라서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크기도 데스크와 타워형 두 종류 중에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다이슨 퓨어쿨의 유용한 부분 중에 하나는 에어 멀티플라이어 기술을 통해 정화된 공기를 멀리 분사시켜준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공기청정기와 동시에 선풍기로도 활용해 줄 수 있습니다. 350도 회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구석구석에 깨끗한 공기를 분사할 수 있습니다.



다이슨 퓨어쿨의 위쪽에는 자석으로 고정되는 리모컨을 부착해 놓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잠시 후에 살펴보겠지만 다이슨 링크라는 앱을 통해서 스마트폰으로도 기능들을 제어해 줄 수 있습니다.



다이슨 퓨어쿨의 리모컨은 심플한 형태로 제작이 되었는데 직관적인 아이콘들이 표시되어 있어서 처음 사용해보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작 상태는 전면의 LCD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이슨 퓨어쿨의 전원 버튼은 LCD 창 위에 배치되어 있었는데 전체적인 디자인은 상당히 심플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가정이나 사무실의 인테리어와도 잘 어우러지는 편입니다.



다이슨 퓨어쿨의 필터를 교체하는 방법은 간단한 편인데 양쪽 옆면에 배치되어 있는 버튼을 아래로 눌러서 보호판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필터의 교체 주기는 LCD화면이나 링크 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이슨 퓨어쿨의 헤파 필터는 보호판에 결합되어 있는데 기존 제품에 비해서 헤파의 양이 60% 늘어났습니다. 그래서 0.1 마이크론 크기의 미세먼지까지 99.95% 제거할 수 있습니다. 요즘과 같이 초미세먼지가 심해지고 있는 시대에 적합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활성탄소 필터는 포름알데히드나 벤젠과 같은 유해가스를 제거하는 용도로 활용됩니다. 그리고 필터를 다이슨 퓨어쿨에 장착할 때에는 테두리 부분의 고무 실링이 제대로 밀착되도록 신경 써 주어야 합니다.




다이슨 퓨어쿨의 가장 큰 장점 중에 하나는 전면에 상태를 표시해주는 LCD가 탑재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현재 상태는 물론이고 실내 공기의 질도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이슨 퓨어쿨에는 지능형 센서가 탑재되어서 PM 2.5 사이즈의 미세먼지까지 감지할 수 있습니다. 실내의 미세먼지 상태를 수치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유용한 부분입니다. 참고로 센서의 정밀도 향상을 위해서 6개월 동안 테스트했고 그 결과 50억개의 데이터가 생성되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PM 10과 2.5는 미세먼지의 사이즈를 의미하는데 크기가 작을수록 인체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그리고 다이슨 퓨어쿨은 0.1마이크론 크기의 미세먼지도 99.95% 제거가 가능합니다.



다이슨 퓨어쿨은 VOC(벤젠이나 포름알데히드)와 같은 휘발성 유기 화합물도 감지하고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새롭게 입주하는 아파트에 가져도 놓으면 새집증후군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산화질소는 공장의 배기가스 등에서 발생하는데 산성비를 만드는 주범 중에 하나입니다. 당연히 우리 몸에 해로운 편인데 다이슨 퓨어쿨은 탐지와 제거가 가능합니다. 실제로 스프레이와 같은 것을 뿌려보면 공기의 질이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것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이슨 퓨어쿨은 각 종 오염물질들은 물론이고 온도와 습도를 측정할 수 있는 기능도 내장되었습니다. 여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온도 정보는 상당히 유용합니다. 참고로 이러한 정보들은 다이슨 링크 앱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이슨 퓨어쿨에 탑재된 헤파 필터와 활성탄소 필터는 교체 주기가 서로 다른데 LCD 창이나 다이슨 링크 앱에서 교체 시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항상 최적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다이슨 퓨어쿨에는 와이파이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데 다이슨 링크 앱을 통해서 실외에서도 가정의 공기 상태를 확인하거나 공기청정기를 동작시켜 줄 수 있습니다. 상당히 유용한 기능 중에 하나입니다.



다이슨 퓨어쿨은 에어 멀티 플라이어 기술을 통해서 깨끗한 공기를 방안 구석구석 멀리 분사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찬 바람이 불편한 분들은 후면 분사 모드를 이용해서 바람이 앞으로 오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이슨 퓨어쿨은 다이슨 링크 앱을 통해서 실내 공기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리모컨으로도 활용해 줄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공기의 질을 모니터링 할 수 있다는 점이 유용한 부분입니다.



다이슨 링크 앱의 설정 과정은 간단한 편인데 회원 가입을 한 후에 자세하게 안내되는 매뉴얼을 통해서 기기를 찾아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다이슨 퓨어쿨의 다양한 기능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앱을 설치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이슨 퓨어쿨이 설치되는 동안 각 종 기능들이 설명되는데 다이슨 링크 앱을 이용해서 실내에서는 물론이고 야외에도 공기청정기와 선풍기를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다이슨 퓨어쿨에 탑재된 지능형 센서는 미세먼지와 각 종 오염물질들을 측정할 수 있고 이렇게 측정된 데이터들은 다이슨 링크 앱을 통해서 날짜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이슨 링크 앱의 설정이 완료되면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되기 시작합니다. 업데이트는 몇 분 이상 소요될 수 있고 이때에는 앱의 일부 기능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이슨 링크 앱에서 자신이 위치하고 있는 지역을 설정하면 실내는 물론이고 실외의 공기 상태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기의 상태가 컬러로 표시되기 때문에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다이슨 링크 앱에서는 리모컨 기능을 지원하는 풍량은 물론이고 모든 기능들을 제어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에는 온도와 습도 그리고 공기의 질이 표시됩니다. 참고로 모든 기능은 실외에서도 무선으로 활용해 줄 수 잇습니다.



다이슨 링크 앱이 유용한 이유는 지능형 센서를 통해서 수집된 정보를 날짜와 시간대 별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공기청정기 가동에 따른 공기 질의 변화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오염 물질들을 분사해보면 센서가 상당히 정밀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는 룸 이름이나 홈의 위치를 변경해 줄 수 있습니다. 홈의 위치를 정확하게 설정하면 실내와 실외의 공기질 차이를 바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요즘은 미세먼지가 없는 날이 거의 없기 때문에 다이슨 퓨어쿨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이슨 링크 앱에서는 다이슨 퓨어쿨의 동작 일정도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저는 오토로 설정해서 계속 켜놓는 것을 추천하지만 필요에 따라서 자동적으로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다이슨 퓨어쿨은 요즘과 미세먼지에 대한 걱정이 많아지고 있는 시점에 적합한 공기청정기라고 생각되었습니다. 특히 강력한 초미세먼지와 오염물질 제거 기능을 가지고 있는 것은 물론이고 지능형 센서를 통해서 공기의 질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유용한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다이슨 링크 앱을 이용해서 야외에서도 공기청정기를 관리할 수 있다는 점도 편리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최고 성능의 공기청정기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다이슨 퓨어쿨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