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은 대표적인 스마트워치 회사 중의 하나인데 대부분 고성능 제품이기 때문에 야외에서 마라톤과 등산 등 격렬한 운동을 하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새로운 스마트워치 가민 페닉스 5 플러스가 공개되었는데 GPS와 심박센서 그리고 음악 재생 기능까지 내장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특징들을 가졌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민 페닉스 5 플러스의 전면에는 1.2인치 240 x 240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직사광선에서도 좋은 시야각을 보여주는 것은 물론이고 렌즈는 감화 글래스와 사파이어 크리스탈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민 페닉스 5 플러스에는 GPS와 GLONASS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운동 경로를 트랙킹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경로 안내 기능도 탑재하고 있습니다.
가민 페닉스 5 플러스의 두께는 약 15.8mm로 약간 두꺼운 편입니다. 그리고 내장되어 있는 배터리로 최대 7~20일(크기에 따라서 다름)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GPS와 음악 기능을 활용하면 배터리 시간은 많이 줄어드는 편입니다.
가민 페닉스 5 플러스에는 심박 센서가 탑재되어 있어서 자신의 신체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0ATM을 지원하기 때문에 수영을 할 때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민 페닉스 5 플러스의 가격은 카본 그레이 (블랙 밴드)가 99만원, 카본 그레이 (티타늄 밴드) 모델은 134만원입니다. 모두 42mm 크기인데 일반적인 스마트워치를 생각하면 약간 비싸다고 할 수 있지만 격렬한 운동 중에 신뢰할만한 제품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가민 페닉스 5 플러스는 효과적으로 운동하고 싶어 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