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는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들을 생산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인도와 같은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인도시장을 타겟으로 제작된 플래그십 스마트폰 샤오미 POCO F1이 공개되었는데 놀랄만한 가성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펙과 가격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POCO는 샤오미의 서브 브랜드입니다.
샤오미 POCO F1의 놀라운 부분은 퀄컴 스냅드래곤 845 프로세서를 탑재다는 점입니다. 현시점에서 최고 수준의 모바일 CPU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램도 6 /8GB 모델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샤오미 POCO F1에는 노치 디자인이 적용된 6.2인치 1080 x 1200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20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샤오미 POCO F1은 아이폰X처럼 얼굴인식을 위한 적외선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최신 스마트폰들에서는 노치 디자인이 대세가 되고 있는데 노치를 가리는 소프트웨어적인 설계도 적용되었습니다.
샤오미 POCO F1은 블랙과 블루 그리고 레드로 출시되었습니다. 다른 플래그십 스마트폰들은 유리나 메탈 소재로 마감되는 것에 샤오미의 제품은 플라스틱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플라스틱 바디가 마음에 들지 않는 사용자들을 위해서 케블라 소재ㅔ의 스페셜 버전도 공개되었습니다. 가격은 약간 비싼 편입니다. 그리고 뒷면에는 1,200만 화소와 500만 화소의 듀얼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샤오미 POCO F1의 핵심은 가격이라고 할 수 있는데 6/64GB 모델은 약 33.7만원 그리고 6/128GB 버전은 약 38.4만원 마지막으로 8/256GB 모델은 약 46.5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놀라운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케블라 소재로 제작된 스페셜 버전은 약 48.1만원으로 가격이 책정되었는데 8/256GB 버전보다 약간 비싼 편입니다. 그래도 디자인적인 완성도는 괜찮은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샤오미 POCO F1은 퀄컴 스냅드래곤 845 프로세서를 탑재한 최고 수준 스펙을 갖춘 플래그십 스마트폰입니다. 그럼에서도 불구하고 가격은 다른 회사의 제품의 절반 가격에도 미치지 못합니다. 최근에 출시된 스마트폰에서 가성비가 가장 좋은 편입니다. 그래서 저렴한 가격에 고성능 스마트폰을 사용하려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