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기계식 키보드 추천! 로지텍 G512 게임에서는 어떨까?


키보드는 구동 메커니즘에 따라서 멤브레인이나 팬터그래프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최근에는 키감이 좋은 기계식 키보드들이 대세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기존 기계식 스위치보다 25% 빠른 입력 속도를 제공하는 Romer-G라는 스위치가 로지텍에 의해서 개발되었고 게이머들이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해서 텍타일과 리니어 그리고 클릭키로 세분화되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Romer-G 텍타일 스위치를 탑재한 로지텍 G512 기계식 키보드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 G512 기계식 키보드는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풀사이즈로 제작이 되어서 바로 적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판은 무광 처리된 알루미늄으로 제작이 되었고 상당히 세련된 느낌입니다.



로지텍 G512 기계식 키보드에는 RGB LED가 탑재되었는데 G HUB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자신이 원하는 대로 색상과 패턴을 커스트마이즈할 수 있습니다.



컬러 패턴은 상당히 다채로운 편이고 취향에 따라서 단색으로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간에 LED가 배치된 Romer-G 스위치의 특성상 색상이 상당히 또렷한 편입니다.


\


게임은 종류에 따라서 사용하는 키가 다릅니다. 그래서 자신이 자주 플레이하는 게임에 맞게 LED의 컬러를 변경해 줄 수 있는데 생각보다 유용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로지텍 G512 기계식 키보드에는 USB 패스 스루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일종의 USB 연장선이라고 할 수 있고 게이밍 마우스나 헤드폰들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512 기계식 키보드에는 Romer-G 스위치가 탑재되었습니다. 텍타일과 리니어 그리고 클릭키로 구분되어 있는데 서로 다른 느낌이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Romer-G 텍타일의 경우에는 즉각적인 작동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리니어의 경우에는 부드러운 느낌이고 클릭키는 청축 스위치와 유사하다고 합니다.




로지텍에서는 G HUB라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공개했는데 로지텍 G512 기계식 키보드의 모든 기능을 자신이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LIGHTSYNC 메뉴를 확인해 보면 LED 컬러는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설정할 수 있는데 게임에 따라서 다르게 패턴을 정의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패턴은 프리셋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기능에서는 LED의 동작 패턴을 조금 더 세분화해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다른 기계식 키보드들과는 차별화되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부 설정을 확인해 보면 단순히 컬러나 패턴을 조절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프레임 별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요즘과 같이 RGB LED를 이용해서 튜닝을 즐기는 시대에 적합한 기능입니다.



할당 메뉴에서는 명령이나 매크로 등의 기능을 펑션키에 할당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디테일하게 설정할 수 있어서 게임은 물론이고 작업할 때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매크로 기능을 살펴보면 키입력이나 텍스트 그리고 응용 프로그램들을 실행시킬 수 있는데 기능은 상당히 강력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명령이나 매크로 기능은 마우스 드래그를 통해서 로지텍 G512 기계식 키보드의 펑션키에 할당해 줄 수 있습니다. 설정 자체는 상당히 직관적인 편입니다.



마지막으로 게임 모드 메뉴에서는 윈도우 키 등을 비활성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활성화할 수 있는 키도 자신의 필요에 따라서 추가해 줄 수 있습니다.




로지텍 G512 기계식 키보드에는 Romer-G 스위치가 탑재되었는데 다른 기계식 스위치에 비해서 25% 빠른 입력 속도를 지원하기 때문에 롤과 같이 빠른 입력이 필요한 게임을 플레이할 때 유용합니다.



그리고 리그 오브 레전드는 자동 로그인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비밀번호를 항상 입력해야 하는데 이때 로지텍 G512 기계식 키보드의 매크로 기능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는 자주 사용하는 키들이 정해져 있습니다. 이럴 때 로지텍 G512 기계식 키보드의 RGB LED 커스트마이징 기능은 야간에도 편리하게 게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로지텍 G512 기계식 키보드에 탑재된 Romer-G 스위치는 다른 제품과는 다르게 스위치의 중간에 RGB LED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또렷한 조명 효과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512 기계식 키보드에는 USB 패스 스루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편리하게 마우스나 헤드폰을 연결할 수 있고 로지텍 무선 수신기를 인식시키는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키감의 경우에는 Romer-G 텍타일은 갈축과 유사한 느낌이고 리니어는 적축 그리고 클릭키 같은 경우에는 청축과 유사하다고 합니다. 제가 사용해본 텍타일의 느낌은 상당히 좋은 편이었습니다.



로지텍 G512는 로지텍 Romer-G 스위치를 탑재하고 있는데 일반적인 기계식 스위치보다 25% 빠른 입력 속도를 제공합니다. 그래서 급박한 게임 상황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키감도 좋은 편입니다. 그 외에도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커스트마이즈할 수 있는 RGB LED와 USB 패스 스루 기능도 유용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세련되고 키감 좋은 기계식 키보드를 찾는 분들에게 로지텍 G512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