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는 구동 메커니즘에 따라서 멤브레인이나 팬터그래프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최근에는 키감이 좋은 기계식 키보드들이 대세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기존 기계식 스위치보다 25% 빠른 입력 속도를 제공하는 Romer-G라는 스위치가 로지텍에 의해서 개발되었고 게이머들이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해서 텍타일과 리니어 그리고 클릭키로 세분화되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Romer-G 텍타일 스위치를 탑재한 로지텍 G512 기계식 키보드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 G512 기계식 키보드는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풀사이즈로 제작이 되어서 바로 적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판은 무광 처리된 알루미늄으로 제작이 되었고 상당히 세련된 느낌입니다.
로지텍 G512 기계식 키보드에는 RGB LED가 탑재되었는데 G HUB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자신이 원하는 대로 색상과 패턴을 커스트마이즈할 수 있습니다.
컬러 패턴은 상당히 다채로운 편이고 취향에 따라서 단색으로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간에 LED가 배치된 Romer-G 스위치의 특성상 색상이 상당히 또렷한 편입니다.
\
게임은 종류에 따라서 사용하는 키가 다릅니다. 그래서 자신이 자주 플레이하는 게임에 맞게 LED의 컬러를 변경해 줄 수 있는데 생각보다 유용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로지텍 G512 기계식 키보드에는 USB 패스 스루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일종의 USB 연장선이라고 할 수 있고 게이밍 마우스나 헤드폰들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512 기계식 키보드에는 Romer-G 스위치가 탑재되었습니다. 텍타일과 리니어 그리고 클릭키로 구분되어 있는데 서로 다른 느낌이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Romer-G 텍타일의 경우에는 즉각적인 작동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리니어의 경우에는 부드러운 느낌이고 클릭키는 청축 스위치와 유사하다고 합니다.
로지텍에서는 G HUB라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공개했는데 로지텍 G512 기계식 키보드의 모든 기능을 자신이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LIGHTSYNC 메뉴를 확인해 보면 LED 컬러는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설정할 수 있는데 게임에 따라서 다르게 패턴을 정의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패턴은 프리셋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기능에서는 LED의 동작 패턴을 조금 더 세분화해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다른 기계식 키보드들과는 차별화되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부 설정을 확인해 보면 단순히 컬러나 패턴을 조절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프레임 별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요즘과 같이 RGB LED를 이용해서 튜닝을 즐기는 시대에 적합한 기능입니다.
할당 메뉴에서는 명령이나 매크로 등의 기능을 펑션키에 할당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디테일하게 설정할 수 있어서 게임은 물론이고 작업할 때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매크로 기능을 살펴보면 키입력이나 텍스트 그리고 응용 프로그램들을 실행시킬 수 있는데 기능은 상당히 강력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명령이나 매크로 기능은 마우스 드래그를 통해서 로지텍 G512 기계식 키보드의 펑션키에 할당해 줄 수 있습니다. 설정 자체는 상당히 직관적인 편입니다.
마지막으로 게임 모드 메뉴에서는 윈도우 키 등을 비활성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활성화할 수 있는 키도 자신의 필요에 따라서 추가해 줄 수 있습니다.
로지텍 G512 기계식 키보드에는 Romer-G 스위치가 탑재되었는데 다른 기계식 스위치에 비해서 25% 빠른 입력 속도를 지원하기 때문에 롤과 같이 빠른 입력이 필요한 게임을 플레이할 때 유용합니다.
그리고 리그 오브 레전드는 자동 로그인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비밀번호를 항상 입력해야 하는데 이때 로지텍 G512 기계식 키보드의 매크로 기능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는 자주 사용하는 키들이 정해져 있습니다. 이럴 때 로지텍 G512 기계식 키보드의 RGB LED 커스트마이징 기능은 야간에도 편리하게 게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로지텍 G512 기계식 키보드에 탑재된 Romer-G 스위치는 다른 제품과는 다르게 스위치의 중간에 RGB LED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또렷한 조명 효과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512 기계식 키보드에는 USB 패스 스루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편리하게 마우스나 헤드폰을 연결할 수 있고 로지텍 무선 수신기를 인식시키는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키감의 경우에는 Romer-G 텍타일은 갈축과 유사한 느낌이고 리니어는 적축 그리고 클릭키 같은 경우에는 청축과 유사하다고 합니다. 제가 사용해본 텍타일의 느낌은 상당히 좋은 편이었습니다.
로지텍 G512는 로지텍 Romer-G 스위치를 탑재하고 있는데 일반적인 기계식 스위치보다 25% 빠른 입력 속도를 제공합니다. 그래서 급박한 게임 상황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키감도 좋은 편입니다. 그 외에도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커스트마이즈할 수 있는 RGB LED와 USB 패스 스루 기능도 유용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세련되고 키감 좋은 기계식 키보드를 찾는 분들에게 로지텍 G512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