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반도체 기술의 발전으로 SSD의 가격이 점차 하락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누구나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 부품이 되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240GB 용량의 제품이 5만원 이하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는 가성비 SSD 마이크론 Crucial BX500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론 Crucial BX500의 박스는 깔끔한 형태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을 살펴보면 용량과 2.5인치 폼팩터로 제작되었다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마이크론 Crucial BX500은 대원CTS에서 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오랜 기간 용산에서 다양한 컴퓨터 부품들을 취급하고 있는 회사이므로 AS에 대한 걱정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박스의 뒷면을 살펴보면 마이크론 Crucial BX500은 3년 동안의 AS를 지원한다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짧지 않은 시간이므로 안심하고 SSD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론 Crucial BX500은 심플한 형태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보급형 제품이다 보니 외부 재질은 플라스틱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뒷면을 살펴보면 시리얼 넘버와 펌웨어 등의 정보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모서리 부분과 옆면에는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에 장착할 수 있도록 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마이크론 Crucial BX500은 SATA3 인터페이스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최근 가장 범용적인 규격이라고 할 수 있어서 다양한 장치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론 Crucial BX500은 보급형 제품이기 때문에 게임용으로 사용하기보다는 사무용 컴퓨터를 제작하려는 분들에게 적합한 SSD라고 할 수 있습니다.
SATA3 커넥터를 가진 구형 노트북을 가진 분들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역시 사무용 제품에 더욱 어울리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론 Crucial BX500은 120GB와 240GB 그리고 480GB 세 종류의 제품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필요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크리스탈 디스크 마크를 이용해서 마이크론 Crucial BX500의 속도를 측정해 보면 읽기는 약 560MB/s 그리고 쓰기는 약 516MB/s 정도로 확인되었는데 무난한 속도라고 판단되었습니다.
현재 대원CTS에서 유통하고 있는 마이크론 Crucial SSD나 RAM을 구매하면 응모권이 제공되는데 이벤트 사이트에서 행운 번호를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서 총 800만원 상당의 경품이 제공됩니다.
그리고 사용기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는데 10월 31일까지 대원CTS의 마이크론 Crucial SSD 라인업을 구매한 고객이 다나와 사용기 게시만에 리뷰를 업로드하면 역시 추첨을 통해서 AMD 라이젠 스레드리퍼 2990WX와 램 등이 제공됩니다.
마이크론 Crucial BX500는 가성비 좋은 보급형 SSD입니다. 중고급형 제품에 비하면 성능이 약간 부족할 수 있지만 가격이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세컨드 PC나 사무용 컴퓨터에 장착해서 사용하면 좋을 만한 제품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으니 SSD를 구매할 예정이신 분들은 한 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