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듀얼스크린 베젤리스 스마트폰 ZTE Nubia X


최신 스마트폰들의 트렌드는 베젤리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체 크기 대비 스마트폰의 화면을 키우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고 그 결과 노치 디자인이 대세가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노치 디자인은 과도기적인 제품이라는 느낌이 있고 중국의 회사들은 슬라이드라는 구조를 도입해서 극복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역시 중국 회사인 ZTE에서 듀얼 스크린 스마트폰 Nubia X를 공개했는데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ZTE Nubia X의 스펙을 살펴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845 프로세서와 6/8GB 램 그리고 64/256GB 내장 메모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형적인 플래그십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ZTE Nubia X의 전면에는 6.26인치 1080x2280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재미있는 부분은 전면 카메라가 내장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거의 완벽한 베젤리스 스마트폰이 탄생했습니다.



ZTE Nubia X의 뒷면에는 1,600만과 2,400만 화소의 듀얼 카메라와 5.1인치 720x1520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후면 카메라를 전면 카메라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ZTE Nubia X의 뒷면 디스플레이는 게임을 플레이할 때 터치패드처럼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편리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평소에는 월페이퍼를 띄워놓을 수 있다고 합니다.



ZTE Nubia X는 베젤리스 스마트폰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후면 스크린의 활용 방법을 조금 더 고민한다면 더욱 편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가격을 살펴보면 6/64GB는 3,299위안(약 54만원), 8/256GB는 4,299위안(약 70만원)으로 적절한 수준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컨셉의 스마트폰을 사용해 보고 싶어 하는 분들에게 적합할 것 같습니다.